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세이펜, AI 홈스쿨 '기가지니 세이펜' 서비스 출시

공유
0

KT-세이펜, AI 홈스쿨 '기가지니 세이펜' 서비스 출시

-별도 다운로드 과정 없이 기가지니를 통해 이용 가능

엄마와 아이 모델이 KT AI 홈스쿨 기가지니 세이펜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엄마와 아이 모델이 KT AI 홈스쿨 기가지니 세이펜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KT는 세이펜과 전용도서를 기가지니에 접목한 AI 홈스쿨 ‘기가지니 세이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세이펜은 세이펜 적용 도서의 글자나 그림에 세이펜을 갖다대면 광학 센서로 인식해 관련된 음성과 영상 콘텐츠를 제공해 입체적인 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디지털 학습기기다.
AI 홈스쿨 ‘기가지니 세이펜’ 서비스는 세이펜을 전용도서에 갖다 대면 인공지능TV 기가지니에서 관련 영상과 음성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AI 교육 서비스다.

기가지니 세이펜 서비스를 이용하면 100여개 국내외 출판사에서 발간하는 2만여권의 도서(아람출판사의 요술 항아리, 세이펜북스의 윙스리더스, 뉴베사 등) 에 해당하는 영상과 음성 콘텐츠를 제공하며, 유아뿐 아니라 캠브릿지의 그래머인유즈와 같은 성인용 학습 콘텐츠도 제공한다.

기존 세이펜 이용자는 SD카드에서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는 과정이 필요했으나, 이번 기가지니 세이펜 서비스에서는 별도의 다운로드 과정 없이 기가지니를 통해 TV 화면에서 고품질의 영상과 음성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KT AI사업단장 김채희 상무는 "독서의 계절인 가을에 부모와 아이들이 더욱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이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KT는 앞으로도 알차고 다양한 기가지니 키즈 서비스를 통해 아이와 부모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