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민건강보험공단, 필기시험 당락 ‘이것만 기억하라’

공유
2

국민건강보험공단, 필기시험 당락 ‘이것만 기억하라’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홈페이지 캡처
[온라인 뉴스부]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상생․ 협력의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정규직 신입직원 500여명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채용분야는 일반 공개경쟁 및 장애인 전형으로 실시된다.
모집 직렬별 채용인원은 행정직 300명, 건강직 90명, 요양직 94명, 전산직 13명, 기술직 3명 총 500명에 이른다.

특히 이번 장애인 채용은 규모면에서 하반기 신규채용 인원 중 12.4%를 차지, 특별채용으로 50명을 선발한 상반기 보다 24% 더 많은 62명을 선발한다.

아울러, 고졸 학력 지원자를 위한 전형도 함께 진행되며 인원은 4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채용방법은 직무역량 중심의 블라인드 방식으로 이뤄진다. 나무위키에 따르면 블라인드채용은 영어 블라인드(Blind)와 '사람을 골라서 사용함'이라는 뜻의 채용(採用)을 합친 개념이다.

즉 신입을 채용할 때 학력, 경력, 자격증, 어학 점수, 해외 활동 등의 흔히 스펙이라고 불리는 요소를 보지 않고 그 사람의 인성, 업무와의 적합성 등을 고려하여 채용하는 것을 뜻한다.

서류심사, 필기시험,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하며, 장애인 전형의 경우「장애인복지법」제32조에 따라 등록한 장애인을 위한 선발절차로 장애인에 대한 취업장벽을 낮추어 취업기회를 최대한 제공하기 위하여 일반 공개경쟁과는 다른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공단의 하반기 신규직원 채용 지원서 접수기간은 9월 13일부터 9월 28일까지이며, 온라인을 통해서만 접수한다.

필기시험은 10월 27일, 면접시험은 11월 7일부터 8일간 실시하고, 최종합격자는 12월 5일 발표하며, 12월 31일 이후 두 차례에 걸쳐 수습 임용할 계획이다.

한편 국민건강보험공단채용 시험과목은 NCS 국가직무능력으로 이 중에서 직무에서 가장기본이 되는 영역인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 '수리능력'시험을 치른다.

단 국민건강보험공단 필기심사 난이도는 높은 편이 아니다. 3개의 영역으로서 영역당 20문제 총 60문제를 60분동안 풀이해야 한다. 이에 따라 시간조절이 중요하다는 지적이다.


온라인 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