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모비스 채용' 서류 합격자 발표…현업주도 채용 강화, 면접은 어떻게?

공유
0

'현대모비스 채용' 서류 합격자 발표…현업주도 채용 강화, 면접은 어떻게?

현대모비스 CI. 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모비스 CI.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현대모비스가 오늘(28일) 2018 하반기 신입사원 서류전형 결과를 발표했다.

앞서 현대모비스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 받았다.
신입사원 전형절차는 HMAT→1차 면접→채용검진→2차 면접→최종 합격자 발표 및 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맞춤형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현업주도 채용'을 강화하고 있다.

현업팀이 채용의 주체가 돼 지원자들의 서류를 직접 검토하는 것은 물론, 맞춤형 인재를 선발할 수 있는 면접방식도 새롭게 개발하는 것이다.

현업팀이 서류심사 단계에서부터 주관하게 됨에 따라 지원자들은 일반적 스펙 기재가 아닌 지원 직무에 대한 본인의 경쟁력이나 경험을 부각하는 것이 중요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맞춤형 면접이 진행되는 면접장에서도 해당 직무에 대한 본인의 생각과 스토리를 논리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중요해진다.

현대모비스는 현업 중심의 채용방식으로 변화를 통해 현업팀은 물론, 지원자들의 만족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이덕희 인재채용팀장은 “그 동안 현업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해 인재들을 선발해왔다면, 이번엔 현업팀이 아예 일선에 나선 것으로 채용 패러다임의 획기적 전환을 의미한다”며 “궁극적으로 채용팀은 채용 과정 자체를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방안을 고민하고, 현업팀이 필요에 따라 원하는 인재를 상시 채용할 수 있도록 현업팀의 채용기능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