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케아 코리아·한국여성재단, 양육미혼모 지원사업 ‘맘업 프로젝트’ 기부금 전달

공유
0

이케아 코리아·한국여성재단, 양육미혼모 지원사업 ‘맘업 프로젝트’ 기부금 전달

이케아코리아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이케아코리아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이케아 코리아가 한국여성재단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양육미혼모 지원사업 ‘맘업 프로젝트(Mom-Up Project)’에 총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맘업 프로젝트’는 양육미혼모들의 사회적 자립을 돕고, 이들의 자녀들이 보다 안전하고 좋은 환경에서 지속가능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기획된 사업이다.
올해로 2회째인 이 프로젝트는 지난 1년간 양육미혼모 30여 가정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성 개선 프로그램, 주거 환경 및 자녀 공부방 개선을 지원해왔다.

올해 ‘맘업 프로젝트’는 서울·경기권에 거주하는 양육미혼모 34여 가정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양육미혼모 가정간의 사회적 네트워크와 안전망을 만들어 나가는 정기적인 자조모임, 각 가정별 주거환경(공부방) 개선 지원, 홈퍼니싱 워크숍(엄마와 자녀에게 꼭 맞는 공간 개선을 위한 워크숍) 및 경제적 자립을 위한 이케아 취업 안내 등이 지원될 계획이다.

서울·경기권에 거주하는 양육미혼모는 오는10일까지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여성재단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케아 코리아 안드레 슈미트갈 대표는 “’맘업 프로젝트’를 통해 양육미혼모들이 스스로 자신감을 갖고 사회적으로 자립해 자녀를 더욱 건강하게 키울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양육미혼모 가정들이 보다 행복하고 지속가능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