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잭스인베스트먼트 리서치, KB금융 '보유' 의견 제시

공유
0

[글로벌-Biz 24]잭스인베스트먼트 리서치, KB금융 '보유' 의견 제시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미국 월스트리트의 시장 조사기관인 잭스인베스트먼트 리서치가 KB금융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도(sell)’에서 ‘보유(hold)’로 높여잡았다고 2일 밝혔다.

잭스인베스트먼트리서치는 KB금융이 꾸준히 3분기 연속 9000억원대 분기 순이익을 달성할 것을 등급 조정의 근거로 꼽았다.
그간 KB금융을 놓고 현지 기관들은 엇갈린 의견들을 내놨다. 지난 8월 증권분석기관인 밸류엔진은 KB금융에 대한 투자 의견을 ‘보유’에서 ‘매도’로, 뱅크오브아메리카는 ‘매수’에서 ‘중립’으로 낮추고 목표가를 61달러로 하향 조정했다.

KB금융은 지난 2007년 지주사로 전환 후 뉴욕증권거래소에 국민은행을 KB금융으로 변경 상장했다. 지난달 28일 기준 현재 KB금융의 주가는 48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국내 업계에서는 KB금융이 국민은행을 중심으로 전세대출과 기업대출의 성장, 이자이익 증가 등으로 3분기에도 9000억원대 분기 순이익을 달성할 것이라 보고있다. KB금융의 당기순이익은 올해 2분기 9468억원, 상반기에는 총 1조915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548억원) 증가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