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S&T 모티브, UDMC 파트너십으로 필리핀에 방산 수출

공유
2

[글로벌-Biz 24]S&T 모티브, UDMC 파트너십으로 필리핀에 방산 수출

-필리핀서 군대·경찰 등 공권력 확대에 큰 판매폭 견인 예상

[글로벌이코노믹 한아름 기자]

S&T 모티브-UDMC 파트너십 체결 장면. 이미지 확대보기
S&T 모티브-UDMC 파트너십 체결 장면.

국내 최대 소총 제조업체 S&T 모티브가 필리핀 최대 소총 제조업체 유나이티드디펜스 제조공사(UDMC)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T모티브와 UDMC는 한-필리핀 상호 협력을 위해 합작 투자 협정에 서명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양사는 방위 협력을 강화하고, 방산 패러다임을 바꾸는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UDMC는 최근 필리핀에서 군대·경찰 등 공권력을 확대하고 있어 이번 협력을 통해 가격경쟁력이 있는 고품질 제품을 수입하면 큰 판매 폭을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번 협력은 S&T 모티브와 국방부가 앞서 지난 6월 한국을 방문한 필리핀 두테르테 대통령에게 자사 제품을 선보인 것에 대한 후속 결과다.

유기준 S&T 모티브 CEO는 "파트너십을 체결한 UDMC는 필리핀 방산 업계의 선도 기업"이라며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과 전문성을 활용해 아시아형 총기 개발 및 관련 분야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S&T 모티브는 소총 등 방산사업과 함께 친환경모터·파워트레인부품·자동차부품 등을 개발·생산하는 회사로, 지난해 매출 1조1137억원을 달성했다.
UDMC는 56 반자동소총· 7.62 나토탄 표준소총 관련, 개발·제조·유통 등 모든 과정을 총괄하고 있다. 필리핀 경찰청·필리핀 공군·대통령경비대 등에 납품한다.


한아름 기자 arha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