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호아시아나, 전 계열사 임직원 ‘근무복장 자율화’ 도입

공유
0

금호아시아나, 전 계열사 임직원 ‘근무복장 자율화’ 도입

- 8일부터 시행…4차 산업사회를 맞아 창의력 및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해 실시

금호아시아나그룹이 임직원들의 근무 복장을 현행 비즈니스캐주얼에서 자율복장제도로 확대운영키로 했다. 사진=금호아시아나 이미지 확대보기
금호아시아나그룹이 임직원들의 근무 복장을 현행 비즈니스캐주얼에서 자율복장제도로 확대운영키로 했다. 사진=금호아시아나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금호아시아나그룹이 임직원들의 근무 복장을 현행 비즈니스캐주얼에서 자율복장제도로 확대운영키로 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8일부터 자율복장제도를 도입하며, 계열사들이 각사 상황에 맞게 자율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금호아시아나는 직원들의 삶의 질이 높아져야 일의 질도 높아진다는 박삼구 회장의 경영 철학 아래 지난 2017년 2월부터 비즈니스캐주얼 복장 제도를 도입해 직원들의 창의성을 높인 바 있다.

올해 4월부터는 직원들이 스스로 출퇴근 시간을 정하는 시차출퇴근제를 도입해 직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금호아시아나는 “4차 산업사회를 맞아 그 어느 때보다도 창의적인 사고가 중요해짐에 따라 임직원들의 창의력 제고를 위해 근무 복장을 자율화하기로 했다”며 “이 제도가 보다 유연한 조직 문화를 형성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