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서식품, 제14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공모 마감

공유
0

동서식품, 제14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공모 마감

동서식품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동서식품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동서식품은 ‘제14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의 작품 접수를 마감했다고 10일 밝혔다.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대한민국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여성 신인문학상이다. 올해로 29년째 전국 각지에 숨어 있는 실력 있는 여성 작가를 발굴해 한국 문학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후원하고 있다.
이번 제14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지난 5월 21일부터 10월 1일까지 시, 소설, 수필, 아동문학(동화, 동시) 총 4개 부문의 작품을 공모한 결과, 총 1만9014편이 출품되며 예비작가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심사는 한국문인협회 주관으로 지난 8일부터 오는 16일까지 기초심, 예심, 본심 등 엄정한 과정을 거쳐 진행된다. 수상작은 대상(1편), 금상(3편), 은상(8편),동상(12편) 등 총 484개작으로 오는 22일 동서문학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동서문학상의 총 상금은 7900만원 규모로 이 중 대상 수상자(1명)에게는 1천만원이 수여된다. 대상 및 금상 수상자(4명)들에게는 문예지 ‘월간문학’ 12월호를 통해 작가로 등단하는 특전이 주어진다. 또한 동상 이상의 수상자(24명)는 종이책 및 전자책(e-book)으로 발간되는 ‘동서문학상 수상작품집’에 작품을 수록할 기회가 주어진다. 시상식은 다음 달에 열릴 예정이다.

동서식품 홍보팀 신연제 CSR 담당자는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지난 29년간 대한민국 문학의 미래를 책임질 원석을 발굴하며 여성문인들의 대표적 등용문으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문학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는 여건 마련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