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 서구, 인구친화 서비스 통합 안내북 제작

공유
1

광주 서구, 인구친화 서비스 통합 안내북 제작

‘서구 아이 & 해피 라이프’에 임신‧출산 등 5개 분야 80개 항목 다양하고 알기 쉽게 소개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인구친화 서비스 통합 안내북 ‘서구 아이 & 해피라이프’를 제작했다. /광주광역시 서구=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인구친화 서비스 통합 안내북 ‘서구 아이 & 해피라이프’를 제작했다. /광주광역시 서구=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인구친화 서비스 통합 안내북 ‘서구 아이 & 해피라이프’를 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구청에서 이루어지는 임신, 출산, 보육 등 인구 친화 서비스와 혜택을 주민들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
안내북을 통해 주민들이 정보 부족을 겪지 않고 다양한 지원 사업에 쉽게 접근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안내북에는 임신, 출산, 육아, 돌봄, 교육, 다자녀, 결혼이민자 주거, 생활, 문화, 타기관 사업안내 등 80개 항목이 담겨있다.

항목별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기간, 신청방법, 제출서류 등 다양한 내용을 주민들이 알기 쉽게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서구는 10월부터 주민들이 많이 찾는 구청 민원실과 동 주민센터, 보건소 등에 안내북을 배부해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해당 내용을 서구 홈페이지(http://seogu.gwangju.kr)에도 게시하여 보다 많은 주민들이 정보를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에 발간한 안내북을 통해 주민들이 다양한 지식과 정보에 쉽게 접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필요한 혜택을 빠짐없이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