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웨이,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

공유
0

코웨이,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

코웨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코웨이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코웨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8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코웨이는 가정용정수기 부문에서 2000년 첫 1위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15회 1위를 차지했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2년 국내 최초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측정 방법론을 개발해 발표했으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종합만족도 82.9점을 획득해 가정용정수기 부문 정상을 차지했다. ‘전반적 만족도’, ‘요소 만족도’, ‘재구입 의향’ 등 모든 부분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코웨이는 2018년 조사한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 국가고객만족도(NCSI) 등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코디 시스템을 중심으로 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고객 중심의 혁신 제품을 출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코웨이는 올해 5월 고객 가치 실현을 위한 혁신 공간 ‘서비스랩’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랩은 고객 경험(CX·Customer Experienco)을 진단하고, 분석해 서비스 차별화를 도모하는 공간이다. 코웨이는 서비스랩을 바탕으로 제품 설치, 제품 사용 등의 과정에서 고객이 최상의 경험을 하도록 모니터링과 서비스 연구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코웨이는 지난 6월 ‘필터 성능과 직수 방식 두 가지 모두를 구현하기 어렵다’라는 기존 정수기에 대한 편견을 바꾸기 위해 시루직수 정수기(CHP-7300R)을 출시했다. 시루직수 정수기는 가정용 정수기에 들어가는 필터 중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RO 멤브레인 필터를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직수 방식을 구현한 혁신 제품이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