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한국타이어, 전기차 전용 타이어 성능·안전성 업그레이드

공유
1

[글로벌-Biz 24]한국타이어, 전기차 전용 타이어 성능·안전성 업그레이드

이미지 확대보기
지난달 한국타이어가 공개한 2세대 전기차 전용 타이어 ‘키너지 AS EV(Kinergy AS EV)’가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2018(IDEA Design Award 2018)’에서 자동차 운송 부문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

한국타이어는 IDEA 디자인 어워드 미래형 콘셉트 타이어 부문에서 3회 수상 경력이 있으나 이번 ‘키너지 AS ev’는 한국타이어의 첫 양산 타이어 수상이다.
‘키너지 AS ev’는 전기차에 사용되는 모델로 저소음 및 조정 안정성 확보에 초점을 맞춰둔 제품이다. 전자회로기판을 형상화한 블록 디자인과 전기차에 특화된 사이드월 디자인을 통해 에어로다이내믹(Aerodynamic) 성능 향상은 물론 다양한 주행상황에서도 최상의 드라이빙을 돕는다.

한국타이어는 최상의 주행 질감을 위해 아라미드 하이브리드(Aramid Hybrid) 보강벨트와 전기차 전용 고하중 보강구조를 사용했으며 트레드 블록의 변형을 최소화하는 등 최적의 접지 형상을 유지해 조종 안정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또한 침엽수에서 추출한 레진(Resin)과 식물성 오일이 첨가된 컴파운드를 적용해 젖은 노면에서도 성능 향상을 이루며 눈길, 빗길 등 모든 주행 환경에서 빠르고 민첩한 핸들링 및 제동성을 확보해 주행 안전성을 확보했다.

한편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알려져 있다.


방기열 기자 redpatri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