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뿐인 내편' 유이, 차화연 "같이 살자"에 충격…친부 최수종과 한집살이?!

공유
0

'하나뿐인 내편' 유이, 차화연 "같이 살자"에 충격…친부 최수종과 한집살이?!

14일 방송된 KBS2TV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19~20회에서는 오은영(차화연)이 치매 걸린 시어머나 박금병(정재순)을 위해 도란(유이)에게 우리 집에서 어머니 동생 명희로 살라달라고 당부하는 반전이 그려졌다. 사진=KBS 영상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4일 방송된 KBS2TV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19~20회에서는 오은영(차화연)이 치매 걸린 시어머나 박금병(정재순)을 위해 도란(유이)에게 "우리 집에서 어머니 동생 명희로 살라달라"고 당부하는 반전이 그려졌다. 사진=KBS 영상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유이가 "같이 살자"는 차화연의 제안에 충격받았다.

14일 방송된 KBS2TV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극본 김사경, 연출 홍석구) 19~20회에서는 오은영(차화연 분)이 김도란(유이 분)에게 치매에 걸린 시어머니 박금병(정재순 분)을 위해 동생 명희로 살아달라고 부탁하는 반전이 그려졌다.
이날 도란은 갑자기 쳐들어와 같이 살자고 매달리는 소양자(임예진 분)에게 두 달 말미를 줬다. 양자가 집 구할 돈을 구할 때까지만 있게 해달라고 매달리자 마음이 약해진 도란은 두 달이라고 답했다.

미란(나혜미 분)은 한강에서 노숙하려 하던 날 2만원을 적선했던 장고래(박성훈 분)와 편의점에서 재회했다. 미란이 떨어트린 펜을 장고래가 주워준 것. 감사인사를 하던 미란은 상대가 장고래임을 알고 창피한 마음에 지갑도 그대로 둔 채 편의점을 뛰쳐나왔다. 이에 장고래가 따라와 미란에게 지갑을 건네줘 향후 로맨스 라인으로 이어짐을 암시했다.

한편, 박금병은 자다가 치매 증세가 나타나 집안을 뒤집어 놓았다. 며느리 오은영의 방에 들어간 박금병은 다짜고짜 은영의 머리를 뜯으며 욕을 했다. 더 나아가 박금병은 말리는 손주며느리 장다야(윤진이 분)의 머리채까지 잡아 집안을 쑥대밭으로 만들었다.

이에 왕진국(박상원 분) 회장은 강수일(최수종 분)을 시켜 도란을 집으로 데려왔다. 도란을 본 박금병은 "명희야"라며 끌어안고 점차 안정을 취했다.

오은영은 남편 왕진국과 아들 대륙(이장우 분), 이륙(정은우 분)에게 박금병을 요양원으로 모시자고 제안했다. 이륙은 찬성했으나 왕진국은 결사반대했다. 그러자 오은영이 "그럼 내가 나간다"며 짐을 싸서 사돈인 나홍주(이혜숙 분) 집으로 가출했다.

다음날 왕대륙이 엄마인 오은영을 찾아가면서 반전의 계기를 마련했다. 대륙은 은영에게 "엄마가 치매에 걸리면 나도 아버지처럼 요양원에 못 보낸다"고 따뜻하게 위로했다. 그 말에 은영의 마음은 무너졌다.
은영이 집으로 돌아오자 이번에는 시어머니 박금병이 정중하게 사과했다. 그동안의 잘못을 진심으로 사과한 금병은 "우리 진국이 옆에 있을 사람은 내가 아니라 너다. 나 때문이라면 이혼하지 말아라. 치매에 걸린 내가 요양원에 가는 게 맞다"라며 은영에게 이혼하지 말라고 거듭 당부했다.

그 말에 감격한 오은영은 김도란을 찾아갔다. 은영이 도란에게 "김비서. 앞으로 우리 집에서 어머니 동생 명희 이름으로 살아주면 안 될까?"라고 전격 제안하는 충격 엔딩이 그려졌다.

도란이 오은영의 제안을 받아들여 친부 강수일과 한 집에서 살게 되는 것인지 궁금증을 고조시키고 있다.

차화연은 시어머니에게 억울하게 당해 눈물을 뚝뚝 흘리다가도 어머니를 위하는 속 깊은 마음을 드러내는 모습을 실감나게 그려내 몰입감을 높였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