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토지주택공사, 양주신도시 옥정지구 점포겸용 단독주택용지 공급

공유
0

한국토지주택공사, 양주신도시 옥정지구 점포겸용 단독주택용지 공급

자하철 7호선 연장 예정, 구리~포천 고속도로 개통… 교통여건 탁월
노후 준비를 위한 수익형 부동산으로 관심↑

공급대상 토지 세부내역. 자료=한국토지주택공사이미지 확대보기
공급대상 토지 세부내역. 자료=한국토지주택공사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16일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양주신도시 옥정지구에 실수요자 대상의 점포겸용 단독주택용지(R1, R4 블록) 총 82필지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공급대상토지의 세부내역을 보면, 이번에 공급하는 점포겸용 단독주택용지는 용적률 180%에 최고 4층, 총 5가구까지 건축이 가능하며, 지하층 포함 연면적의 40%까지(지하 1층~지상 1층) 근린생활시설을 설치할 수 있다.
공급예정금액은 3.3㎡당 469~559만 원 수준이다. 공급방식은 최고가 입찰을 통해 계약자를 결정한다.

공급 일정과 장소. 자료=한국토지주택공사이미지 확대보기
공급 일정과 장소. 자료=한국토지주택공사

공급 일정은 10월 29일 입찰 신청 접수, 30일 개찰, 11월 5일~7일 계약 체결 예정이다.

LH 청약센터 홈페이지(http://apply.lh.or.kr)를 통해서만 입찰 신청이 가능하다.

양주신도시 옥정지구는 교통과 교육, 편의시설을 갖춘 명품주거지로 지구 내 중앙공원과 역사체험공원이 조성돼 녹지가 풍부하고 자연경관이 아름답다.

교통여건은 작년 6월 구리~포천 고속도로 개통으로 잠실까지 30분대 진입이 가능하며, 지하철 7호선이 연장 예정으로 서울 강남권까지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최적의 장소로 손꼽힌다.

이지순 LH 양주사업본부 부장은 "양주신도시 옥정지구는 제2기 신도시로서 수도권 내 얼마 남지 않은 점포겸용 단독주택용지"라며 "저렴한 가격에 찾는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