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요양원서 봉사활동

공유
0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요양원서 봉사활동

bhc치킨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bhc치킨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이 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일일 손자, 손녀가 되어 봉사활동을 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학생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해바라기 봉사단‘ 2기 2조는 지난 14일 서울 은평구 녹번동에 위치한 노블케어스 요양원을 찾아 몸이 불편해 혼자 힘으로 식사를 하기 어려우신 어르신들의 식사를 도왔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식사 도우미 외에 어르신들이 더욱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보내실 수 있도록 요양원 내 시설물 관리와 주변 환경 정리, 청소 등 환경 정화활동을 펼쳤다. 또 외부 활동이 많지 않은 탓에 교류가 적어 적적한 시간을 보내시는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드려 즐거운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해바라기 봉사단원들은 아직도 주변에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복지시설이 많다며 꾸준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특히 곧 다가올 겨울을 맞아 몸이 불편하신 분이 많은 요양원에 사회적 관심이 많아지길 바란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나시길 기원했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bhc치킨의 사회공헌 활동인 BSR(bhc+CSR)의 일환으로 대학생들로 구성된 봉사활동 단체다. 올해 선발된 ‘해바라기 봉사단 2기’는 5명씩 2개 팀으로 편성되어 오는 연말까지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찾아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며 활동에 따른 소요 비용은 전액 모두 bhc치킨에서 부담한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