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날씨] 기온 급강하 올 겨울 첫 얼음 설악산 눈 펑펑… 기상청 서울 부산 일교차 주의 일기예보

공유
5

[오늘 날씨] 기온 급강하 올 겨울 첫 얼음 설악산 눈 펑펑… 기상청 서울 부산 일교차 주의 일기예보

[오늘 날씨] 올 겨울 첫 얼음, 영하의 기온 쌀쌀  설악산 눈 펑펑… 기상청 서울 부산 일교차 주의 일기예보이미지 확대보기
[오늘 날씨] 올 겨울 첫 얼음, 영하의 기온 쌀쌀 설악산 눈 펑펑… 기상청 서울 부산 일교차 주의 일기예보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소장] 오늘 날씨 최저 기온이 거의 영하에 까지 떨어지는 등 쌀쌀한 날씨가 예상된다.

강원도 산지에는 올 겨울 첫 얼음이 얼겠다.
또 강원도 경상도 동쪽에서는 천둥 번개가 치는 가운데 큰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이다.

기상청은 19일 새벽 오늘 날씨 일기예보에서 설악산에 올겨율 첫눈이 온 데 이어 오늘은 기온이 더 내려가겠다고 예보했다.

강원도 산지에는 올 겨울 첫얼음이 얼겠다.

내륙과 산지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많겠다.

해안에는 새벽까지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정보 : 2018년 10월 19일 04시 10분 발표
< 기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경상동해안은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o 한편, 밤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낀 곳이 많습니다.

* 주요 지점 가시거리 현황(19일 04시 현재, 단위: m)

- 장호원(이천) 170 영월 230 청일(횡성) 210 화촌(홍천) 210 상당(청주) 200 괴산 180 음성 190 장수 180

* 시정계 관측 값은 목측 값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o 오늘과 내일(20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으나, 경상동해안은 오늘 아침까지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o 모레(21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 기온과 서리, 얼음 전망 >

o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내일까지 평년보다 2~3도 가량 낮은 기온분포를 보여 쌀쌀하겠으나, 모레는 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차차 올라 낮부터 평년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o 한편, 모레까지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아침에는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고, 낮 동안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또한, 당분간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중부내륙과 남부산지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강원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안개 전망 >

o 오늘 아침까지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강풍 전망 >

o 현재, 경북동해안에 강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까지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동해전해상과 남해동부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오늘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o 한편, 오늘 동해먼바다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또한, 내일까지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2018년 10월 19일 05시 00분 이후 (2018년 10월 19일 04시 00분 발표)

o 강풍주의보 : 울릉도.독도, 경상북도(울진평지, 경주, 포항, 영덕)

o 풍랑주의보 : 남해동부먼바다, 남해동부앞바다(거제시동부앞바다, 부산앞바다), 동해전해상

<특정관리해역 평수구역 특보사항>

o 경북남부앞바다중 영일만평수구역 풍랑주의보 발표

o 울산앞바다중 평수구역 풍랑주의보 발표

o 부산앞바다중 동부평수구역 풍랑주의보 발표

<특정관리해역 연안바다 특보사항>

o 경북북부앞바다중 울진연안바다 풍랑주의보 발표

o 경북남부앞바다중 연안바다 풍랑주의보 발표

o 울산앞바다중 연안바다 풍랑주의보 발표

o 강원중부앞바다중 연안바다 풍랑주의보 발표

o 강원북부앞바다중 연안바다 풍랑주의보 발표

o 강원남부앞바다중 연안바다 풍랑주의보 발표

o 울릉도울릉읍연안바다 풍랑주의보 발표

o 울릉도서면연안바다 풍랑주의보 발표

o 울릉도북면연안바다 풍랑주의보 발표

o 부산앞바다중 연안바다 풍랑주의보 발표


김대호 소장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