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ABL생명, 케이뱅크와 손잡고 최대 보장 '어린이·저축보험 2종' 출시

공유
0

ABL생명, 케이뱅크와 손잡고 최대 보장 '어린이·저축보험 2종' 출시

ABL생명이 케이뱅크와 업무 협약을 맺고 모바일 전용 어린이보험과 저축보험 2종을 출시했다. 사진=ABL생명 이미지 확대보기
ABL생명이 케이뱅크와 업무 협약을 맺고 모바일 전용 어린이보험과 저축보험 2종을 출시했다. 사진=ABL생명
[글로벌이코노믹 황이진영 기자] 어린이보험에 대한 보험업계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상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ABL생명은 22일 케이뱅크와 업무 협약(MOU)를 맺고 모바일 전용 어린이보험과 저축보험 2종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어린이보험인 'e만큼든든한어린이보험'은 저렴한 보험료로 아이의 골절, 입원, 수술, 상해‧교통사고와 같은 재해, 암을 포함한 중대한 질병, 영구치 상실, 장기이식 수술 등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최대의 보장을 주계약으로 제공한다.

특히 어린이 관련 범죄가 많이 발생하는 추세를 반영해 유괴와 납치,폭행,상해,강도 등과 같은 피해 보장까지 주계약에 담았다.

7세 어린이 기준 순수보장형, 27세만기, 전기납, 보험가입금액 3000만원으로 가입 시 월납입보험료는 남자 8700원, 여자 6900원이다. 0세부터 최대 14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또 다른 출시상품인 '보너스주는e저축보험Ⅱ'는 공시이율로 적립돼 안정적으로 자금을 모을 수 있고 저금리 시대를 대비해 2%의 최저보증이율을 제공한다.

적립형은 보험료 납입 완료 시점에 총 납입한 기본보험료의 1.15%를 납입완료보너스로, 거치형은 만기시점에 기본보험료의 3%를 만기유지보너스로 계약자적립금에 가산해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경제상황에 따라 중도인출과 추가납입도 가능하다.

만 15세에서 80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최소 기본보험료는 적립형 10만원, 거치형 500만원이다.
두 상품 모두 방카슈랑스 전용 상품으로 제휴사인 케이뱅크 앱과 웹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ABL생명 상품채널조정실장은 "ABL생명은 고객 편의와 니즈를 고려해 다양한 채널에서 자사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케이뱅크와 업무협약을 맺고 함께 보험상품을 제공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황이진영 기자 hjyhjy12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