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가스공사, '제12회 중소기업 기술개발 협력과제' 공모

공유
0

가스공사, '제12회 중소기업 기술개발 협력과제' 공모

중소기업이 함께 상생 발전하는 기반 구축

한국가스공사 본사사옥 전경. 사진=한국가스공사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가스공사 본사사옥 전경. 사진=한국가스공사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한국가스공사가 오늘(22일)부터 11월 21일까지 한 달간 중소기업 지원정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부응하고자 '제12회 중소기업 기술개발 협력과제'를 공모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술개발 협력과제 공모는 중소기업이 자발적으로 선정하는 '자율과제', 가스공사가 지정한 기술을 개발하는 '지정과제', 가스공사 설비를 활용해 개발된 기술에 대한 '실증과제'로 총 3개 분야로 진행된다.
특히 가스공사는 천연가스 공급설비를 중소기업에 과감히 개방해 볼밸브·정압기·계량기 등 3대 기자재를 1년간 검증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중소기업 제품을 가스공급 현장에 설치 후 전문기관 인증을 만족한 기자재에 대해서는 납품실적 요구 없이 관련 법령에 따른 구매 우대방안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 진입장벽을 허물고 연간 56억 원에 달하는 해외 기자재 의존도를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가스공사는 앞으로 실증사업 대상 기자재 품목과 수량을 점차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이번 실증제도 도입을 비롯한 다양한 천연가스 산업 기술 혁신을 통해 가스공사와 중소기업이 함께 상생 발전하는 기반을 구축하고 지역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