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하이닉스, 사회적 기업에 중고 PC·노트북 기증

공유
0

SK하이닉스, 사회적 기업에 중고 PC·노트북 기증

SK하이닉스 지속경영추진 담당 박현 상무, 정보화 담당 송창록 전무, 행복ICT 김준범 대표, 홍두선 본부장이 전달패를 들고 있다. 사진=SK하이닉스.이미지 확대보기
SK하이닉스 지속경영추진 담당 박현 상무, 정보화 담당 송창록 전무, 행복ICT 김준범 대표, 홍두선 본부장이 전달패를 들고 있다. 사진=SK하이닉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SK하이닉스가 22일 이천 사업장 내 기술지원센터에서 자사의 중고 PC·노트북 등을 사회적기업 ‘행복 ICT’에 전달하는 기증식을 개최했다.

기증 자산은 PC, 노트북, 모니터 등 총 4366대 규모다. SK하이닉스는 중고 IT 자산을 사회적기업에 기증함으로써 환경 보호는 물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게 됐다.
행복 ICT는 고용노동부가 인증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지정한 사회적기업이다. 2011년 SK C&C와 SK텔레콤이 설립한 이래 장애인 고용을 통해 ICT 개발과 운영, ICT 솔루션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SK하이닉스가 기증한 기기들은 행복 ICT 재활용 공장에 입고돼 재상품화될 예정이다. 판매 수익금은 장애인 고용 창출 둥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공익사업에 활용된다.

SK하이닉스는 향후에도 정기적으로 행복 ICT에 중고 기기들을 기증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번 IT 자산 기증과 같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발굴하고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