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화도시 광주’, 詩 있는 지하철 달린다

공유
1

‘문화도시 광주’, 詩 있는 지하철 달린다

광주도시철도공사, 詩 항아리 서비스 개시

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 김성호)는 문화전당역과 광주송정역에 시가 적힌 두루마리를 넣은 ‘시(詩) 항아리’를 비치,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가져가서 읽어 볼 수 있도록 했다. /광주도시철도공사=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 김성호)는 문화전당역과 광주송정역에 시가 적힌 두루마리를 넣은 ‘시(詩) 항아리’를 비치,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가져가서 읽어 볼 수 있도록 했다. /광주도시철도공사=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광주지하철이 일상의 감성을 선사하는 ‘시(詩) 항아리’를 선보인다.

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 김성호)는 문화전당역과 광주송정역에 시가 적힌 두루마리를 넣은 ‘시(詩) 항아리’를 비치,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가져가서 읽어 볼 수 있도록 했다고 22일 밝혔다.
광주시인협회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마련된 이번 시 항아리를 통해 시심(詩心)을 나누고 힐링을 느끼는 문화 광주의 낭만이 퍼져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는 광주시인협회와 함께 각 역사에 ‘시화모니터’를 설치하고, ‘지하철 동영상 시집’을 비치하는 등 지하철 이용 때마다 아름다운 시와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 나서고 있다.

공사는 시 항아리를 추후 전 역사에 확대 설치하고, 2019년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대비해 지역외국문화원과 연계하여 외국인을 위한 영문 시 서비스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 김성호 사장은 “시 한편을 통해 시민 여러분의 마음도 풍요로움으로 가득 찼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문화도시 광주에 걸맞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