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남농협, 여성리더와 함께 ‘전남 로컬푸드 요리경연’

공유
0

전남농협, 여성리더와 함께 ‘전남 로컬푸드 요리경연’

여성단체 임원들 영암 신유토마을서 지역농산물로 맛깔 나는 요리솜씨 펼쳐

농협 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태선)와 농협 도농협동연수원(원장 권갑하)은 23일 전남지역 여성단체 임원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암 신유토마을에서 ‘전남 로컬푸드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했다. /농협 전남본부=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농협 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태선)와 농협 도농협동연수원(원장 권갑하)은 23일 전남지역 여성단체 임원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암 신유토마을에서 ‘전남 로컬푸드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했다. /농협 전남본부=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농협 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태선)와 농협 도농협동연수원(원장 권갑하)은 23일 전남지역 여성단체 임원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암 신유토마을에서 ‘전남 로컬푸드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요리대회는 도시여성소비자가 로컬푸드의 우수성을 인식하고 우리농산물 식재료를 통한 국민건강과 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를 인식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마련됐다.
참가한 13개 팀은 ‘가을의 맛깔, 전남의 손맛’ 이라는 주제에 따라 영암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을 들러 고구마, 무화과, 감 말랭이 등 제철농산물을 직접 구입하였고, 경연시간 내내 바쁜 손놀림과 도마질로 다양한 요리솜씨를 뽐냈다.

요리경연은 맛과 영양, 대중성, 창의성 등의 심사항목에 따라 우승팀(한승주외 3명)을 선정·시상했다.

이어 진행된 천수봉 전라남도 음식명인과 함께 한 로컬푸드 요리강좌는 명인의 솜씨를 가까이서 볼 수 있어 연수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참가한 전라남도 여성단체 협의회 이형선 회장은 “이번 대회는 우리 먹거리의 중요성과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알게 해 준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가족의 식탁은 주부들의 손에 달려있는 만큼 우리 농산물을 애용하고 농업·농촌을 홍보하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