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농어촌공사, 인도네시아 고위 공무원단 방문… '수자원 분야 협력 강화'

공유
0

한국농어촌공사, 인도네시아 고위 공무원단 방문… '수자원 분야 협력 강화'

인도네시아 고위급 공무원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해안방조제 컨설팅사업 연수'의 일환으로 보사에 방문해 간담회를 열고 있다. 사진=한국농어촌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인도네시아 고위급 공무원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해안방조제 컨설팅사업 연수'의 일환으로 보사에 방문해 간담회를 열고 있다. 사진=한국농어촌공사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한국농어촌공사는 23일 인도네시아 고위 공무원단이 기후변화에 대응한 과학적 물관리 현장 견학을 위해 본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해안방조제 컨설팅사업 연수'의 일환으로, 수자원 분야에서 인도네시아 정부와 공사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들은 공사 본사 재난안전종합상황실을 방문해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재난관리시스템을 시연하는 등 공사의 실시간 재난 대응 경험을 공유했다.

이번 연수에는 인도네시아 수자원청 등 수자원 분야 고위 공무원 7명이 참여했다.

한편 한국농어촌공사는 1967년부터 해외사업을 시작해 현재 16개국에서 29개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아울러 수자원 개발과 과학적 물관리, 농촌 개발 분야에서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