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협,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정기술 교육 개최

공유
0

제약바이오협,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정기술 교육 개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로고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로고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정기술 수행에 필수적인 이론교육과 실습위주의 현장교육을 접목한 전문인력 양성 단기과정이 열린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31일을 시작으로 다음달 1일, 2일, 12일 등 총 4일간 인천 송도를 비롯 4곳에서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정기술 A to Z(이론 및 실습교육)’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바이오의약품은 생산공정기술의 발전속도에 비해 전문인력이 부족한 탓에 일부 전문가에 의존하는 등 기술 활용에 어려움이 많은 분야다. 이번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통해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정기술을 공유하고 전문인력을 양성하려는

이번 교육은 이론 1회와 실습 4회 등 총 5개의 강좌로 구성된다.

먼저 이론 교육은 오는 31일부터 시작하며 △배양공정 가속화를 위한 자동화 배양기술(임정민 싸토리우스 과장) △다운스트림 공정 개발(홍지나 지이헬스케어 과장) △필터 무결성 테스트 입문(이강원 머크 매니저) △동결건조공정 기본 및 최신기술을 이용한 공정개발연구(최영근 씨엠코퍼레이션 이사) △공정디자인 통계적 접근(김대윤 쌔쓰소프트웨어 JMP사업부 이사) 순으로 진행된다.

실습은 다음달 1일부터 △필터 무결성 테스트 운용' △‘공정디자인 통계적 접근 실습△'배양공정 가속화를 위한 자동화 배양기술 실습△‘다운스트림 공정 개발’순으로 교육한다.

사전신청은 오는 29일까지 협회 홈페이지 ⟶ 신청 ⟶ 세미나/교육 →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정기술 A to Z에서 받고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