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스코건설, 부산 명륜역 역세권 ‘동래 더샵’ 오피스텔 분양

공유
0

포스코건설, 부산 명륜역 역세권 ‘동래 더샵’ 오피스텔 분양

동래 더샵 부감도. /사진=포스코건설이미지 확대보기
동래 더샵 부감도. /사진=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부산 동래구 온천동 455-2일대 ‘동래 더샵’ 오피스텔을 분양 중이다.

동래구 일대에서 포스코건설이 첫 섯을 보이는 상품인 동래 더샵은 지하 6층~지상 49층 3개 동 아파트 전용면적 74~84㎡ 603가구,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64㎡ 92실로 전 세대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동래 더샵은 청약 접수 결과, 1순위(당해) 청약접수에서는 최고 경쟁률 9.99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청약 접수를 마감했으며, 아파트 429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평균 5.51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높은 인기를 끈 바 있다.

단지가 위치한 동래구는 교통과 교육,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전통적으로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특히 동래 더샵은 부산지하철 1호선 명륜역이 도보권에 위치한 역세권 아파트다. 온천초, 동래중, 유락여중, 동래고, 대명여고, 부산대학교, 부산교대가 가까이에 있는 등 부산을 대표하는 동래 명문학군에 포함돼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단지 주변으로는 부산시민의 쉼터인 금정산이 있어서 주변 경관이 좋고, 등산은 물론 가벼운 산책과 운동시설 등을 이용하기도 쉽다. 또한 단지 인근에 동래구 대표 시민공원인 온천천 시민공원이 위치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메가마트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근에 위치했다.

동래 더샵 오피스텔에는 차별화된 스마트 시스템이 적용된다. 포스코건설은 지난해 8월 포스코ICT(아이씨티), 카카오와 ‘더샵 스마트 홈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으로 제공하는 카카오아이를 ‘동래 더샵’에 적용할 예정이다. 카카오의 인공지능(AI) 플랫폼인 카카오아이는 음성을 듣고, 대화를 이해하며, 이미지를 인식할 뿐만 아니라 수많은 데이터를 확인해 소비자에게 원하는 것을 정확히 찾아주는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지원시스템이다.

분양 관계자는 “동래 더샵 오피스텔은 일반 아파트 수준의 혁신 평면, 차별화된 스마트 시스템, 우수한 생활편의 인프라 등을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는 상황”이라며 “포스코건설은 동래구 내 첫 진출 사업인 만큼 브랜드 위상에 걸맞은 동래구 일대 최고 높이의 랜드마크 단지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래 더샵은 소비자들의 금전적 부담을 덜기 위해 금융혜택도 제공한다. ‘아이맘 부산 플랜’ 정책으로 신혼부부 혼인기간 7년 이내 해당시 오피스텔 선착순 22실에 대해 공급금액(옵션금액 제외)의 3%를 인하하여 공급하며, 중도금 50% 전액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부산지하철 3호선 거제역 인근 (연제구 거제동 480-4번지)에 위치한다.


포스코건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