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국내 론칭…8일 PC방 오픈

공유
0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국내 론칭…8일 PC방 오픈

"PC방 사업자에 최소 118일간 무료 서비스 제공"

에픽게임즈코리아는 1일 삼성동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에픽게임즈 지스타 2018 프리뷰' 행사를 갖고 '지스타 2018'에서 선보일 콘텐츠를 공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에픽게임즈코리아는 1일 삼성동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에픽게임즈 지스타 2018 프리뷰' 행사를 갖고 '지스타 2018'에서 선보일 콘텐츠를 공개했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에픽게임즈코리아는 1일 삼성동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에픽게임즈 지스타 2018 프리뷰' 행사를 갖고 '지스타 2018'에서 선보일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 자리에서 에픽게임즈는 그동안 준비해왔던 '포트나이트'의 국내 정식 론칭을 선언하고 PC방 사업자에 대한 혜택에 대한 깜짝 발표와 함께 지스타 기간 부산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포트나이트' 이벤트에 대해 설명했다.
포트나이트의 정식 PC방 서비스는 오는 8일 오픈된다. 에픽게임즈는 PC방 서비스 오픈과 함께 PC방 사업자에게는 최소 118일간 과금 없이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PC방 정식 서비스에 맞춰 포트나이트 플레이어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도 공개됐다. 먼저 PC방에서 포트나이트를 즐기는 플레이어들은 'PC방 도전 패키지'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게이머를 위한 선물도 마련됐다. 오는8일부터 2주간 누구나 '포린이 놀이터' 모드에서 미니게임(사격, 건설, 장애물) 3종만 클리어하면 대한민국 전용 아이템인 '평창 히어로 세트'와 '색동치마연 글라이더'를 론칭 기념 선물로 받게 된다.

에픽게임즈가 지스타 메인 스폰서로서의 출사표를 던졌다. '지스타 2018'에서 선보일 '포트나이트' 콘텐츠에 대한 발표도 진행 됐다. 얼리얼 엔진의 에픽게임즈 답게 지스타 2018의 에픽게임즈 부스 공개는 실시간 렌더링으로 캐릭터의 이동에 따라 투어를 하듯 진행됐다.

지스타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는 에픽게임즈는 B2C관에 총 100부스를 마련해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PC, PS4,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랫폼에서 포트나이트를 시연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시연 외에도 다양한 포트나이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유명 스트리머가 참가하는 '스트리머 브라더스 대난투'가 예정돼 있다.
춤추는 곰돌 크루와 함께하는 '포트나이트 댄스 챌린지'도 개최된다. 포트나이트가 일으킨 댄스 열풍에 맞춘 댄스 챌린지 공연을 갖는 한편,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도 포트나이트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춤을 직접 출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에픽게임즈가 '지스타 2018'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는 것은, '포트나이트'를 드디어 세계 1위 실력의 한국 게이머들에게 좋은 모습으로 서비스를 할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포트나이트의 정식 론칭을 하려고하니 오는 8일 PC방 서비스를 통해 먼저 즐겨주시고 지스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즐기러 와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