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화약품, 어린이 감기약 판콜아이 2종 출시

공유
0

동화약품, 어린이 감기약 판콜아이 2종 출시

동화약품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동화약품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동화약품은 판콜 시리즈 제품으로 ‘판콜아이’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판콜아이는 해열제 ‘판콜아이 시럽’과 종합감기약 ‘판콜아이콜드 시럽’ 두 종류가 있다.
‘판콜아이 시럽’은 해열에 효과적인 덱시부프로펜 성분으로 생후 6개월 이상의 소아부터 복용 할 수 있다. ‘판콜아이콜드 시럽’은 어린이 종합감기약으로 콧물, 코막힘, 재채기, 인후통, 기침, 가래, 오한, 발열, 두통, 관절통, 근육통 등 감기의 여러 증상을 완화시킨다. 두 제품 모두 1회용 스틱 파우치로 구성되어 있어 휴대와 복용이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동화약품 공식 캐릭터 ‘동희’를 활용해 아이들에게 친근함을 주도록 디자인했다. 패키지를 열면 웃는 동희가 그려진 이미지를 볼 수 있게 하여 재미요소와 함께 감기 증상이 완화된 모습을 효과적으로 표현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판콜아이 시럽은 기존에 병포장으로만 되어있던 성분(덱시부프로펜)을 복용이 간편한 1회용 스틱 파우치로 포장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으며, 판콜아이콜드 시럽은 외출이나 여행시 아이들의 초기 감기 증상에 빠르게 대처 할 수 있는 휴대의 편의성, 알약을 못 먹는 아이들을 위한 복용의 편의성을 바라는 부모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기획하고 개발한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