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마트, 제5회 신선명장 경진대회 고객 심사위원 모집

공유
0

롯데마트, 제5회 신선명장 경진대회 고객 심사위원 모집

롯데마트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마트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롯데마트는 다음달 9일 영등포 롯데 리테일아카데미에서 진행될 제 5회 롯데마트 신선명장 경진대회에 앞서 오는 5일부터 25일까지 3주 3주 동안 총 80명의 고객 심사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롯데마트는 할인점의 생명인 신선식품의 품질과 조리법 등을 한 단계 더 높여 고객들에게 더욱 신선하고 가치있는 상품을 선보이고, 직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차원에서 지난 2014년부터 농산, 축산, 수산, 조리식품(Meal Solution) 등 4개 분야의 최우수 직원을 선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재까지 총 16명의 명장을 배출했으며, 기존 비선호 부위를 새로운 방식으로 상품화해 신상품을 출시하거나,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개발 하는 등 롯데마트 신선식품 경쟁력을 한층 더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2014년 1회 노용탁 축산명장(현 롯데마트 영남영업부문)의 경우 일반적으로 불고기/국거리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설도 설깃살 부위를 구이용으로 활용한 정육 스테이크를 선보였으며, 2회 때는 유병태 수산명장(현 수도권 영업2부문)은 연어를 활용한 김치찌개, 동그랑땡 등 가정식을 제안했다.

3회 때는 전영웅 축산명장(현 장유점 축산파트장)이 ‘혼밥’과 ‘혼술’ 트렌드를 고려해 소포장 축산 상품을 선보였고, 지난해 4회 경진대회에서는 김성국 축산명장(현 롯데 신선품질현신센터 미트생산2팀)이 돼지고기 부위별 발골 방식 개선을 통한 폭립을 선보였다. 특히, 이 방식은 기존 카레와 잡채, 돈까스와 같이 제한적으로만 활용되던 등심의 절단 부위를 넓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올해 신선명장 경진대회를 ‘고객이 사고 싶어 하는 신선식품을 제안하는 전문가’를 선발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싱글족, 신혼부부, 욜로족, 4인 가족 등 최근 인구 구성과 소비 트렌드를 고려한 총 80명의 고객 심사위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신선명장 고객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고 싶은 고객은 롯데마트 M쿠폰앱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결과는 오는 29일에 발표된다.

고객 심사위원에게는 신선명장 경진대회 당일 감사의 의미로20만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하고 오픈식과 시상식 참가, 롯데마트 대표 PB인 ‘온리프라이스(Only Price)’와 ‘요리하다(Yorihada)’의 대표 상품 전시회 및 시식회도 함께 할 예정이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