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H, 시민참여형 설계VE 경진대회 개최… '고객중심 경영 실천'

공유
0

LH, 시민참여형 설계VE 경진대회 개최… '고객중심 경영 실천'

대학생 '올-리브'팀 대상 영예 안아

'2018년도 시민참여형 설계VE(Value Engineering) 경진대회'에 참석한 김형준 LH 건설기술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토지주택공사이미지 확대보기
'2018년도 시민참여형 설계VE(Value Engineering) 경진대회'에 참석한 김형준 LH 건설기술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토지주택공사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고객중심 경영 실천을 위해 앞장선다.

LH는 도시건설에 국민의 의견을 직접 반영하는 '2018년도 시민참여형 설계VE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설계VE 경진대회는 전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전체 국민의 생활편익 증진과 삶의 질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모든 국민이 일상생활에서 가장 자주 접하는 '근린공원의 가치향상'을 주제로 진행됐다.

지난 8월 공고를 시작으로 약 2개월에 걸쳐 진행됐으며, 다양한 연령과 직업의 참가자들이 총 410건에 달하는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LH는 단지기술처장을 심사위원장으로 구성해 경진대회의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에 주력했다.

최종 심사 결과 대학생들로 구성된 올-리브(All-Live) 팀의 "이용자가 행복한 친환경 스마트 공간"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리브 팀은 오픈 스마트 폴리, 에너지 놀이터, 스마트 공원 테이블 제안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선보이며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LH 관계자는 "국민 여러분들이 보여준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었다"며, "보내주신 소중한 아이디어를 도시설계에 적극 반영해 국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건설하겠다"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