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제약바이오협, 의약품 보관용기 적합성 교육 실시

공유
0

한국제약바이오협, 의약품 보관용기 적합성 교육 실시

-용출물·침출물 시험 등 품질규제 관련 내용 다룰 예정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글로벌이코노믹 한아름 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바이오의약품 용기 및 적합성 평가교육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교육은 오는 13일 오전 9시 10분부터 제약바이오협회 4층 강당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협회 바이오의약품위원회는 주최 배경에 대해 “최근 의약품 부작용 사례에 대한 규정이 강화되고 의약품 보관용기의 유해성 예측과 평가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어 의약품 용기와 포장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약풀포장 및 전달시스템에서의 용출물과 침출물 시험에 대한 품질규제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오전 세션은 코속티앙 웨스트 파마슈티컬 서비스(West Pharmaceutical Services) 연구개발 부사장이 △E&L(용출물 및 침출물)의 흐름과 기본에 대한 이해 △현재 규제당국의 요구사항와 향후 전망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오후 세션에서는 △약물전달시스템과 결합제품의 출현(옹쉬홍 웨스트 약물전달기기 제품관리자) 교육에 이어 제니퍼 리터 웨스트 분석서비스 선임이사가 △약물포장과 전달시스템에 대한 E&L 접근방법 △사례 분석 교육을 맡는다.

이번 교육은 한-영 동시통역이 제공되며, 바이오의약품 분야 외에도 의약품 생산 및 연구부서 등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한아름 기자 arha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