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불법 마약류 근절'… 식약처, 마약류 안전관리 사업단 성과 발표회 개최

공유
0

'불법 마약류 근절'… 식약처, 마약류 안전관리 사업단 성과 발표회 개최

-임시마약류 57종 관련 유해성 평가와 표준물질 확립 등 성과 공유

[글로벌이코노믹 한아름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마약류 안전관리를 위해 '마약류 안전관리 선진화 연구 사업단 성과발표회'를 코리아나호텔에서 11월 16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국민 보건에 위협이 되고 있는 임시마약류 57종에 대한 유해성 평가 결과와 표준물질 확립 등 ‘마약류 안전관리 선진화 연구 사업단’의 지난 5년간의 성과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마약류 안전관리 선진화 연구 사업단은 지금까지 동물실험만으로 평가하던 마약의 의존성을 컴퓨터 모델링 기법으로 예측해 신종마약류에 대한 신속한 대응 기반을 만들었다.

이번 발표회와 함께 마약류 규제‧단속 관계정부기관과 학계 전문가들을 한 자리에 모아 ‘마약류 과학정보연구회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 워크숍에서는 불법 마약류 근절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 방안에 대해 논의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임시마약류 의존성 평가 △신종마약류 의존성 예측 모델 △모발에서의 마약류 분석 사례 △해외 신종마약류 현황 등이다.

식약처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마약류 안전관리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 정부기관 간 마약류의 협력체계가 더욱 공고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아름 기자 arha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