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현대자동차, 리뉴얼 모델 '산트로'...인도 최대 자동차업체 마루티와 맞짱

공유
1

[글로벌-Biz 24]현대자동차, 리뉴얼 모델 '산트로'...인도 최대 자동차업체 마루티와 맞짱

현대자동차 인도 법인의 모습. 사진=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자동차 인도 법인의 모습. 사진=현대자동차 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리뉴얼 모델 '산트로'로 인도 최대 자동차 업체인 마루티 스즈키의 '알토'모델과 경쟁한다.

17일(현지 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현대차와 마루티 스즈끼가 경쟁 무기로 내세운 두 모델은 각각 과거 인도에서 가장 인기가 높았던 모델을 리뉴얼한 것이다.
먼저 현대차의 산트로는 1998년 생산을 시작하여 2014년 생산이 중단되기 전까지 인도의 중산층에 인기가 높았던 모델이다.

반면 스즈키는 그동안 꾸준히 판매해온 알토에 대해 광고 전략을 전면 개편하여 동일한 고객층은 유지하면서 새로운 고객을 유입한다는 전략이다.

인도 업계에서는 이러한 경쟁 구도를 보이고 있는 현대차와 스즈키에 대해 브랜드 확립에 어느 정도 성공한 모델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한편, 현대차의 브랜드 홍보 대사 샤 루칸 칸은 산트로에 대해 유명하고 신뢰 받고 사랑하는 브랜드로 묘사하면서 "가족을 만들고 싶어하는 소년들은 차도 사고 싶어한다"며 인도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밝혔다.

이러한 언급은 현대차의 산트로가 인도 현지에서 어떤 계층을 공략해야 성공할 수 있는지 실마리가 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