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래에셋대우 노조, 구조조정 반발 무기한 철야농성

공유
2

미래에셋대우 노조, 구조조정 반발 무기한 철야농성

[글로벌이코노믹 이정선 기자] 미래에셋대우 노조가 사측의 구조조정 계획에 반발, 무기한 철야농성을 벌이기로 했다.

20일 미래에셋대우 노조는 보도자료를 통해 “2016년 미래에셋증권이 대우증권과 합병 당시 박현주 회장은 250여 개 점포 수를 가져야 한다며 자신이 경영하는 한 인위적인 구조조정은 없다고 공언했다”며 “그러나 단체교섭 중 ‘지점 통폐합’을 통해 30%의 점포를 감축하겠다고 밝히며 노동자들의 생존권을 위협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노조는 “점포 통폐합 정책은 본사조직 개편과 슬림화로 질 것이고 저성과자 양성과 원격지 발령, 직무변경 등으로 이어져 결국 비자발적인 퇴사를 유도하며 실질적으로 구조조정을 단행하겠다는 것”이라고 성토했다.

노조는 이날 오전 본사 센터원 앞에서 미래에셋대우노동조합 전임 간부와 중앙집행위원,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각 지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점통폐합 철회 및 임단투승리를 위한 투쟁선포식’을 가졌다.

한편, 미래에셋 관계자는 "일부 지역을 제외하면 지점 상당수가 근거리에 있어 영업 범위가 중복되지 않도록 하고, 대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점포 대형화 전력을 취하고 있다"며 '점포 대형화 전략'일 뿐 구조조정은 없다고 밝혔다.


이정선 기자 bellykim@daum.net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