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건설, 가사노동 최적화 위한 '퍼펙트 유틸리티'…상도역 롯데캐슬 최초 적용

공유
1

롯데건설, 가사노동 최적화 위한 '퍼펙트 유틸리티'…상도역 롯데캐슬 최초 적용

손빨래부터 물품수납까지 한 공간에서 편리하게 이용 가능
출입문 2개로 세대 구성원 전체 편의성↑

롯데건설이 디자인한 '페펙트 유틸리티' 예시. 사진=롯데건설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건설이 디자인한 '페펙트 유틸리티' 예시. 사진=롯데건설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윤진웅 기자] 롯데건설이 새로운 형태의 다용도실을 통해 가사노동의 수고로움을 덜어내고 즐거움을 더한다.

롯데건설은 20일 가사노동의 효율성 증대를 위한 퍼펙트 유틸리티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퍼펙트 유틸리티는 가사노동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다용도실이라는 뜻으로 조리 외에도 다양한 최적의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세탁물의 수집 시 이뤄지는 다양한 활동을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게다가 재활용품 종류별 분리수거도 가능하다.
발코니 확장 합법화 후 좁아진 세탁 공간은 조리 및 수납공간에 밀려 그 공간이 더욱 협소해지고 있다. 이에 세탁 작업을 한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퍼펙트 유틸리티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할 것으로 예상된다.

퍼펙트 유틸리티는 △손빨래 및 분리수거 공간 △세탁기와 건조기의 설치공간 △다림질 공간 △다양한 물품수납 공간과 같은 4가지 공간으로 구성된다. 이에 따라 세탁물의 보관·손빨래·물품수납·다림질·건조·분류작업을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고 가사노동의 수고로움을 덜 수 있게 됐다.

또한 출입구 2개를 만들어 세대 구성원 전체가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이루어졌다. 하나는 세탁물 수집과 취미용품 보관에 편리하도록 만든 복도 측 출입구이고 다른 하나는 가사 작업 동선을 고려해 분리수거와 주방 사용에 편리하도록 설계된 주방 측 출입구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퍼펙트 유틸리티를 내년 상반기 분양 예정인 상도역 롯데캐슬에 최초 적용 후 부산 가야3구역과 화성 반정 등에 반영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생활에 편리한 디자인 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진웅 기자 yjwdigita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