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트 정원에서도 증강현실 체험을 할 수 있다고?" 대우건설, 국내 최초 단지 내 AR 가든 도입

공유
0

"아파트 정원에서도 증강현실 체험을 할 수 있다고?" 대우건설, 국내 최초 단지 내 AR 가든 도입

시대와 트렌드에 맞춘 서비스로 입주민 만족 'UP'

한 관계자가 '반포 써밋 AR 가든' 앱을 이용해 반포 써밋 단지 내 벤치에 적용된 증강현실 애니메이션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이미지 확대보기
한 관계자가 '반포 써밋 AR 가든' 앱을 이용해 반포 써밋 단지 내 벤치에 적용된 증강현실 애니메이션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대우건설이 최신 디지털 기술 접목을 통해 주택시장 트렌드를 선도한다.

대우건설은 이달 국내 최초로 반포 써밋 단지 내 정원에 증강현실(이하 AR)을 적용한 'AR 가든'을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입주민들은 스마트폰에 'AR 가든' 앱을 설치하면 단지 내 정원에 있는 초목이나 벤치 등 사물에 겹쳐서 나타나는 증강현실 애니메이션을 체험할 수 있다.

'AR 가든' 앱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단지 내 조경과 IT를 접목한 새로운 서비스로 대우건설 IT실에서 자체개발 했다.

또한 'AR 포토존 서비스'를 이용하면 단지 내 놀이터 곳곳에서 동물, 로봇, 공룡 등 캐릭터 증강현실을 체험하고 화면 속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특히 그냥 지나치기 쉬운 단지 내 조경도 'AR 조경 안내 서비스'를 이용하면 식물이 꽃을 피우거나 열매를 맺은 모습을 증강현실로 볼 수 있으며, 조형물을 만든 작가의 인터뷰 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대우건설은 단지별 특성과 상황에 맞춰 푸르지오 단지에 'AR 가든'을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푸르지오 입주민들이 시대와 트렌드에 맞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AR 가든과 같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AR 가든'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반포 써밋 AR 가든' 앱을 다운로드 후 설치하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앱 내 도움말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