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정우 포스코 회장 "미래 성장 위해 스스로 혁신적 아이디어 발굴해야"

공유
0

최정우 포스코 회장 "미래 성장 위해 스스로 혁신적 아이디어 발굴해야"

최정우 회장(왼쪽 두번째), 이강덕 포항시장(오른쪽 두번째) 등 참석자들이 시제품 전시존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포스코이미지 확대보기
최정우 회장(왼쪽 두번째), 이강덕 포항시장(오른쪽 두번째) 등 참석자들이 시제품 전시존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포스코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포스코가 주최한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에서 미래 성장을 위해서는 스스로 혁신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상업화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포스코는 지난 21일 포항시청에서 중소벤처기업 발굴 육성 프로그램인 ‘제 16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Idea Market Place)’를 개최했다.
최정우 포스코 회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미래의 성장을 견인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우리 스스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상업화 하는 것”이라며 “이러한 혁신이 대한민국 경제를 도약시킬 원천이 된다는 것을 참여하신 기업들이 입증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는 중소벤처기업들이 아이디어를 공모할 수 있도록 투자자와 연결해주거나 포스코에서 직접투자를 실시하는 상생협력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16회 째를 맞은 이번 행사에서는 포스코가 선발한 10개 벤처기업은 시제품을 전시하고 블록체인·IoT·전자상거래 등 4차산업 혁명을 이끌 각사의 아이디어와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통합 IOT플랫폼을 개발하는 (주)시그마델타테크놀로지와 치주질환치료용 생분해성칩을 개발하는 (주)엠엑스바이오가 최우수 스타트업상과 최우수 아이디어상을 각각 수상했다.

포스코는 2011년부터 현재까지173개 벤처기업을 육성하여79개사에 125억원의 직접투자를 실시했다. 이중 54개사는 총 1724억원의 외부 투자 및 R&D지원금을 유치했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