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아현지사 통신구 화재…"방화·실화는 아니다"

공유
0

KT 아현지사 통신구 화재…"방화·실화는 아니다"

여전히 화재의 원인은 찾지 못해

26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KT아현지사에서 KT, 협력사 관계자들이 지난 24일 발생한 화재 복구에 매진하고 있다. (사진=표진수기자)이미지 확대보기
26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KT아현지사에서 KT, 협력사 관계자들이 지난 24일 발생한 화재 복구에 매진하고 있다. (사진=표진수기자)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KT 서울 아현지사 통신구 화재가 방화나 실화 때문은 아닌 것으로 잠정적 결론이 났다. 여전히 화재의 원인은 찾지 못하고 있다.

26일 서울 서대문경찰서는 KT 서울 아현지사 통신구 화재 2차 합동감식 결과 방화나 실화 가능성은 낮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방화나 담배꽁초 등에 의한 실화 가능성은 낮다”며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현장에서 수거한 환풍기 등 잔해물 감정을 맡겨 기계적 결함이나 다른 발화원인을 확인하겠다”고 말했다.

경찰, 소방서, 국립과학수사연구원,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유관 기관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KT 아현지사 화재현장에서 합동감식을 진행했다.

25일 1차 합동 감식에 이어 2차 감식에서 정밀조사가 이뤄졌다. 각종 전문 장비가 동원돼 정확한 발화지점과 원인, 책임 소재를 따지는 작업이 진행됐다.

이번 화재는 지난 24일 오전 11시경 KT 아현빌딩 지하1층 통신구 안의 통신 관로 설비에서 발생했다. 통신장비들이 불에 타 마포구, 서대문구, 용산구, 은평구 등 서울 일대에 대규모 통신장애가 일어났다.

KT는 26일 18시 기준으로 무선 86%, 인터넷 98%, 유선전화 92%를 복구했다고 밝혔다.

무선기지국은 2833개 가운데 2437개를 복구했고, 유선전화는 약 23만2000 가입자 가운데 약 21만5000 가입자 회선 복구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
KT 관계자는 "광케이블을 사용하는 유선전화는 대부분 복귀했지만 동케이블을 기반 전화는 화재가 난 통신구 진입이 필요해 복구에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