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싱글몰트 위스키 싱글톤 더프타운 12년 500ml 국내 첫 출시

공유
0

싱글몰트 위스키 싱글톤 더프타운 12년 500ml 국내 첫 출시

싱글톤 더프타운 12년 500ml 제품 이미지. 디아지오코리아=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싱글톤 더프타운 12년 500ml 제품 이미지. 디아지오코리아=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디아지오 코리아는 싱글몰트 위스키 라인업 중 가장 대표적인 제품인 ‘싱글톤 더프타운 12년’의 500ml 사이즈를 국내에 첫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싱글톤 더프타운 12년은 부드럽고 균형감 있는 풍미로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맛과 합리적인 가격이 큰 특징이다.
특히, 싱글톤 더프타운은 싱글톤의 3대 증류소 중에서도 최고의 싱글몰트 생산지인 스페이사이드 지역의 더프타운 증류소에서 생산된다. 유럽산 셰리 캐스크와 미국산 버번 캐스트에서 숙성되어 말린 과일향과 견과류향이 특징으로, 위스키 입문자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완벽한 밸런스와 부드러움을 자랑한다. 이에 ‘세계에서 가장 쉽게 즐길 수 있는 싱글몰트 위스키’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싱글톤 더프타운 12년 500ml 사이즈는 싱글몰트 위스키에 관심이 높은 젊은층 이 ‘싱글몰트는 부담없이 처음부터 싱글톤’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기존 제품보다 200ml 작아진 사이즈로 맛뿐만 아니라 가격의 부담없이 싱글몰트에 입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싱글톤 더프타운의 아로마, 온도, 용량을 고려하여 디자인된 전용 글라스인 ‘롤링 글라스’도 함께 선보인다. 바닥이 둥근 롤링 글라스의 회전은 미묘하게 변화하는 싱글톤 더프타운의 컬러를 강조하고, 맛과 향에 풍부함을 더해 시각적, 미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한다.

싱글몰트 더프타운 12년 500ml는 전국 주요 몰트 바에서 만날 수 있으며 알코올 도수는 40%,이다.

한편 싱글톤은 품질에 대한 열정과 장인 정신의 소규모 생산 방식을 유지하는 유일한 브랜드다. 싱글톤 3대 증류소인 ‘글렌오드‘, ‘더프타운’, 그리고 ‘글렌듈란‘은 지역별로 소비자가 선호하는 풍미가 모두 다르다는 점에서 착안해 각각 특색 있는 싱글몰트의 풍미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오직 세 개의 증류소에서 생산되는 싱글톤은 120년 이상의 세월 동안 전문성과 장인 정신을 지켜오고 있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