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전, 방글라데시 사업 통해 ‘KEPCO형 GIS모델’ 우수성 해외시장 알린다

공유
0

한전, 방글라데시 사업 통해 ‘KEPCO형 GIS모델’ 우수성 해외시장 알린다

한국전력(대표이사 김종갑, 이하 한전)이 방글라데시에 사업을 통해 ‘KEPCO형 GIS모델’의 우수성을 해외 시장에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사진=한국전력.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전력(대표이사 김종갑, 이하 한전)이 방글라데시에 사업을 통해 ‘KEPCO형 GIS모델’의 우수성을 해외 시장에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사진=한국전력.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한국전력(대표이사 김종갑, 이하 한전)이 방글라데시에 사업을 통해 ‘KEPCO형 GIS모델’의 우수성을 해외 시장에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28일 한전은 지난 27(현지시간)일 방글라데시 다카에서 방글라데시전력개발위원회와 530만 달러 규모의 ‘GIS(지리정보시스템) 기반 전력설비 관리시스템 구축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방글라데시는 연 평균 6% 이상의 경제성장을 계속하면서 1인당 전기사용량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전기공급량이나 전력인프라가 부족하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의 말이다.

전기보급률은 약 80%인데 정전이 잦고 송배전 손실률이 11%(우리나라 3.6%)에 달하고 있다.

이에 한전이 각종 지리 정보를 디지털화하여 전력설비를 관리하게 되면 이러한 문제점들이 해소되어 BPDB의 수익성과 운영 효율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방글라데시 사업은 2015년 나이지리아에 이어 두 번째 계약으로, 아시아 지역에서는 최초의 성과이며 송배전 손실감소 효과가 큰 ‘KEPCO형 GIS모델’의 우수성을 해외 시장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