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금융투자, '남북 공동 유해발굴 장병 격려 행사' 진행

공유
0

하나금융투자, '남북 공동 유해발굴 장병 격려 행사' 진행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왼쪽)과 이성구 5사단 공병대대장이 열쇠부대 장병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투자이미지 확대보기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왼쪽)과 이성구 5사단 공병대대장이 열쇠부대 장병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투자
[글로벌이코노믹 황이진영 기자] 하나금융투자(대표이사 이진국)는 29일 남북 공동 유해발굴 현장에서 지뢰제거 작전에 투입된 육군 제5보병사단 장병 총 62명을 초청해 격려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하나금융그룹의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고, 통일시대를 준비하는 그룹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초청된 열쇠부대 장병들은 이 날 오전 여의도 하나금융투자 본사를 방문해 환영 행사를 가지고, 임직원들과 함께 점심식사 및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하나금융투자는 참석한 장병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의미를 담은 소정의 선물도 전달했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은 "20kg이 넘는 보호장구를 착용한 채 지뢰제거 작업을 수행하던 장병들의 모습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며 "조국과 가족을 위해 헌신하는 장병 여러분의 힘찬 앞날을 위해 하나금융투자 임직원들이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투자는 지난 2016년부터 군 부대와 자매결연을 맺는 등 군에 대한 지속적인 후원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국가안보와 경제간 시너지 창출을 위해 활발한 상호협력과 교류를 하고 있다.


황이진영 기자 hjyhjy124@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