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 오늘저녁' 대박청춘 '통영굴', 국수의신 마파두부면 탄탄면 어복쟁반 평양냉면 위치 어디?

공유
23

'생방송 오늘저녁' 대박청춘 '통영굴', 국수의신 마파두부면 탄탄면 어복쟁반 평양냉면 위치 어디?

10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국수의 신으로 '마파두부면'과 '탄탄면', '어복쟁반'과 '평양냉면'을 소개한다.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0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국수의 신으로 '마파두부면'과 '탄탄면', '어복쟁반'과 '평양냉면'을 소개한다.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 국수의 신에서 '마파두부면'과 '탄탄면', '어복쟁반'과 '평양냉면'을 소개한다.

10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966회에서는 '대박청춘', '국수의 신' 등이 진행된다.
이날 '대박청춘'으로는 통영서 3대 째 굴 양식업을 이어가는 지은진씨의 하루가 공개된다.

'국수의 신(紳)'으로는 논현동 대만식 중화요리 전문 <항차이>와 어복쟁반과 평양냉면으로 유명한 역삼동 <평양옥>을 선정했다.

이날 '생방송 오늘저녁' 제작진이 소개하는 맛집은 다음과 같다.

[대박청춘]
■ 해소수산
통영서 3대째 굴 어장을 이어가는 곳이다. 지은진씨가 굴 양식업에 뛰어든 것은 벌써 8년째. 아버지가 운영하던 굴 양식업이 어느날 갑자기 망하자 은진씨가 굴 공부를 해가며 발 벗고 나선 것. 바다에서 수확한 싱싱한 굴을 까고 포장해서 택배로 보내는 것은 물론 직원들 새참 챙기기, SNS 홍보 등 만능 일꾼인 은진씨의 하루가 전파를 탄다.
-위치: 경상남도 통영시 용남면 원평길 582-40

[국수의 신(紳)]
■ 항차이
논현동 대만식 중화요리 전문점으로 '마파두부면'과 '탄탄면'을 소개한다. 메뉴로는 마파두부면 1만원, 탄탄면 1만800원 등이 있다.
-위치: 서울 강남구 논현로150길 8 (지번: 논현동 66-3)

■ 평양옥
역삼동 북한음식 전문점으로 '어복쟁반'과 '평양냉면'이 유명하다. 순메밀로 제면한 담백한 평양냉면으로 유명하다. 평양냉면 9000원, 어복쟁반(중) 5만원 등이 있다.
-위치: 서울 강남구 논현로71길 18 (지번: 역삼동 790-17)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