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띠별로 보는 운세경영] 12월 12일 무인(戊寅)일 띠별오늘의운세, 주변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고 보람을 느끼게 되는 운세

공유
3

[띠별로 보는 운세경영] 12월 12일 무인(戊寅)일 띠별오늘의운세, 주변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고 보람을 느끼게 되는 운세

[글로벌이코노믹] 2018년 12월 12일 수요일, 띠별오늘의운세


쥐띠 84년생 : 회의 분위기를 잘 읽고 할말 안 할말가려야 하는 날입니다. 분위기 파악 못해 소신발언 한 것이 화근이 될 수 있는 날이니 꼭 말하기 전에분위기를 살펴야 할 것입니다.

72년생 :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게 되고 보람을 느끼게되는 날입니다. 이를 때일수록 자만보다는 겸손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감이 상승하니 실력을 더 배양하도록 노력하세요.

60년생 : 팀원간에의견이 분분하여 업무 진행에 차질을 빚고 있으니 어떤 방법으로든 중지를 모아야 할 때입니다. 현실적이지않는 아이디어나 계획을 가지고 의견차이를 보이고 있는 건 아닌지 세세하게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48년생 : 당신이 하고 싶어 하는 일은 상대방에게일목요연하게 설명하고 설득할 수 있으면 성공 확률이 높은 사업입니다. 설명하면서 스스로 깨닫게 된다면다시 한 번 검토해봐야 할 것입니다.

36년생 : 인생 2막을시작함에 마음을 새롭게 해야 합니다. 몸과 마음이 모두 일치하여 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새 인생을 위한묘안을 찾아낼 것입니다. 태만한 생각은 버려야 합니다.


소띠 85년생 : 결혼 후에는 더 잘해야겠지만 결혼전에 안일한 생각은 헤어질 빌미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사랑에 무감각하다고 생각되면 변화를 주려고 노력해야할 것입니다. 당신을 사랑하고 있음을 표현해 주는 것이 프러포즈를 위해서라도 좋습니다.

73년생 : 유통업에종사하고 있다면 오늘 거래에 있어서 당신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원하는 조건을 말하되 서로에게도움이 되는 것이라면 성사될 것이니 계약완료를 위해 미리 준비해 두면 좋습니다.

61년생 : 당신이 흔들리면 함께 하는 사람들도 덩달아흔들리 수 있습니다. 중심을 잡아줘야 하는 날입니다. 복잡할땐 단순화 하는 것이 좋으며 선택했으면 믿고 행동하도록 하세요.

49년생 : 당신이 더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겠지만전문가의 말에 귀를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전문가의 말을 무시했다간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열린 마음으로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37년생 : 상황은 힘들 수 있으나 그 속에서도 커피한잔의 여유를 가지는 것이 정신건강에도 좋습니다. 당신을 따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머리를 맑게 해야 인생의 나침반이 되어 잘 인도하게 될 것입니다.


호랑이띠 86년생 : 오늘은 이성보다는 동성이 더 유리한 날입니다. 이성과의 미팅에서 서로 오해하거나 의견차이를보이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74년생 : 새로운 거래처와 계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강력하고 적극적인 홍보활동 한 방이 계약을 성사시켜 줄 것이며 얻는 것도 큰 것입니다. 망설이지 말고 행동으로 보여줘야 하는 날입니다.

62년생 : 오늘이 아니면 내일이 있으니 걱정할 필요는없으나 대안은 마련해야 하는 날입니다. 첫술에 배부를 순 없습니다. 내일은오늘보다는 나은 모습을 보여 줘야 합니다.

50년생 : 사적인 일도 중요하겠지만 오늘은 공적인일에 매달려야 하는 날입니다. 회사가 잘 운영되면 당신에게 돌아가는 이익도 클 것이니 업무에 집중하는하루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38년생 : ‘무심코던진 돌에 개구리는 맞아 죽는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당신의무심코 던진 말에 상대방을 상처를 받을 수 있으니 신중하게 생각한 후 말해야 할 것입니다. 되도록이면상대방에게 상처 주는 말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끼띠 87년생 : 인간관계에 신경을 써야 하는 날입니다. 좋은 사람을 소개받을 수 있으니 진행하는 일에 도움을 받게 될 것이며 생각했던 이상의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75년생 : 지난 일의 손실을 만회할 수 있는 기회가찾아오는 날입니다. 이번에는 실수 없도록 처리해야 할 것입니다. 다른사람에게는 새로운 분야일수 있으나 당신에게는 이미 자기계발이 되어있는 분야일 수 있으니 충분히 해 낼 것입니다.

63년생 : 자신의 주관이 뚜렷하더라도 주변 사람들이같은 말을 하면 한 번쯤은 관심을 가지고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꼼꼼하게 살펴본 후 결정이 당신 생각과같다면 머뭇거리지 말고 앞으로 전진하도록 하세요.

51년생 : 태풍에도 떨어지지 않고 살아남은 과일은그 가치를 인정받게 될 것입니다. 힘들어도 견뎌내야 합니다. 고난과시련을 이겨낸다면 사람들이 당신을 다시 보게 되고 앞으로의 인생에 큰 밑거름이 되어줄 것입니다.

39년생 : 요행을 바라기 전에 꾸준한 노력이 선행되어야합니다. ‘진인사대천명’이라 했습니다. 해야 할 일을 최선을 다해 하고 난 후 하늘의 뜻을 기다린다 했습니다. 최선을다했다면 좋은 결과를 있을 것입니다.


용띠 88년생 : 윗사람에게 잘 하면 그 이상의 보답을받게 되는 날입니다. 업무와 상관없더라도 윗사람을 공경하고 극진히 대접한다면 훗날 큰 도움을 받게 될것입니다.

76년생 : 부동산 문제로 관련해 사람들과 시비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다른 무엇보다 돈이 걸려 있는 문제라 서로가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협의점을 찾지 못할 수도 있으니 누군가는 희생을 해야 될 수 있습니다. 선택은당신 몫이나 한 번쯤은 양보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64년생 : 자녀들 앞으로 나가는 지출이 생각 이상입니다. 오늘은 어떻게 할 방법이 없으나 시간이 지나면 도움 받을 곳이 있을 것입니다.

52년생 : 오늘은 너무 신중해도 문제가 되는 날입니다. 이미 실행계획이 나와있는 상황에서 머뭇거린다면 일을 망치거나 손해를 입히게 할 수 있습니다. 실행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머뭇거리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40년생 : 시간은 걸리더라도 급할수록 돌아가는 것이상책입니다. 그리고 새롭게 뭔가를 해야 한다는 강박은 갖지 않는 것이 좋으면 진행하고 있는 일에 문제는없는지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깔끔한 마무리를 위해 노력하는 것이 더 이롭습니다.


뱀띠 89년생 : 급하다고 편법을 쓴다면 오히려 독이되어 돌아 오는 날입니다. 오늘은 남들보다 늦더라도 정도를 걷는 것이 좋으며 심적인 흔들림이 있더라도소신을 가지고 방향을 잘 잡아야 할 것입니다.

77년생 : 실패를 해 보면 욕심을 버리는 것이 현명한방법임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 하여 실패를 맛 볼 수는 없는 일입니다. 실패하지 않기 위해 욕심을 버리고 자신의 한계를 잘 알아둬야 할 것입니다.

65년생 : 언성을 높여봐야 당신만 손해입니다. 지금은 언성을 높이는 것보다 어떻게 이 난관을 해결해 나갈 수 있을지를 고민해야 하고 그 일은 팀원들과 함께해야 하는 일입니다. 조금 더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53년생 : 사면초과의 상황이어도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는 말이 있듯이 스스로 이겨내려고노력하는 사람에게는 새로운 기회를 주기 마련입니다.

41년생 : 뭐든 급하게 먹으면 체하게 마련입니다. 체하지 않도록 급하게 먹지 말고 꼭꼭 씹어 먹어야 할 것입니다. 서둘지말고 하나하나 꼼꼼하게 살펴보고 진행하면 좋은 성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말띠 90년생 : 어디론가 떠나고 싶겠지만 오늘은 이동하지않는 것이 이로울 것입니다. 업무가 싫증난다면 오히려 휴식을 취하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78년생 : 사무실에만 있는 것보다 인간관계를 맺는활동이나 영업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춥다고 사무실에만 있다면 업무에도 도움 안되고 건강에도 좋지않으니 바깥활동을 하도록 하세요.

66년생 : 자영업자라면 매상이 올라 한 숨 돌릴 수있는 날입니다. 매일 매일이 오늘 같지 않겠지만 오늘의 기쁨은 가족과 함께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54년생 : 몸에서 이상기운이 느껴진다면 휴식을 취하는것이 상책입니다. 쉴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손해를 보더라도 양해를 구해야 합니다. 자칫 잘 못하다간 더 큰 고생으로 감당하기 위한 상황이 전개 될 수도 있습니다.

42년생 : 이웃사람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도록 노력해야하는 날입니다. 최근 들어 이웃과 소원해졌다면 오늘을 기회 삼아 관계를 회복하는 것이 좋으며 저녁을초대하여 함께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양띠 91년생 : 포기하지 않았다면 다시 일어서서 달려나가기에적당한 날입니다. 마음을 비우고 새로운 목표를 세우도록 하세요. 주변환경이나 분위기도 중요하겠지만 당신의 의지가 먼저임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79년생 : 몸만 건건해서는 안됩니다.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해야 됩니다. 마음의 상처가 남아 있는 날이니정신적인 휴식을 갖거나 문화생활을 누리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67년생 : 사람은 상황에 충분히 변할 수 있습니다. 좋은 방향으로 변할 것인가? 나쁜 방향으로 변할 것인가? 는 당신의 의지에 달렸습니다. 당신의 선택에 따라 많은 변화가 일어날것입니다.

55년생 : 고생의 끝이 눈앞에 있습니다. 여기에서 포기하면 모든 것이 수포로 돌아갈 수 있는 날입니다. 힘들지만달콤한 미래를 생각하며 참아보기 바랍니다.

43년생 : 주변 정리를 하는 날입니다. 인간관계에서 관계를 맺는 것도 중요하나 관계를 잘 끊는 것도 아주 중요한 일입니다. 나에게 필요한 사람이 누구인지 나를 해하는 사람이 누구인지를 파악하여 관계를 정리해야 하는 날이니 심사숙고하도록 하세요.


원숭이띠 92년생 : 남을 속이는 잔머리는 굴리지 않는것이 당신에게 유리할 것입니다. 눈 앞의 이익 때문에 하지 말아야 할 거짓말을 하게 된다면 조만간 그대가를 혹독하게 치러야 할 것입니다.

80년생 : 부부와 자녀간에도 불만은 쌓입니다. 불만을 서로가 안고 지내면 대화가 줄어들게 마련입니다. 불만을 풀어줄방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집안에서 해결하기 힘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더라도 반드시 풀고 넘어가야할 것입니다.

68년생 : 자존심이 중요하긴 하나 오늘은 당신의 자존심을주머니에 넣어 놔야 할 것입니다. 이번 일은 동료뿐 아니라 가족의 생계와도 연관되어 있으니 참고 또참아야 할 것입니다.

56년생 : 그 동안 오랜 세월 자신도 알지 못했던재능이 주변 사람들로부터 발견되는 날입니다. 재능을 발견하게 해 준 사람들에게 감사의 표현을 하는 것이좋습니다.

44년생 : 사사로운 일에 에너지를 낭비할 시간이 없습니다. ‘소탐대실’의 우를 범하지 않도록 자신을 통제해야 할 것이며 당신의독선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닭띠 93년생 : 저녁에 모임이 예정되어 있다면 참석하는것이 좋습니다. 만나고 싶었던 사람이 함께 하는 자리이니 먼저 인사를 건네고 대화를 나눠보도록 하세요.

81년생 : 자신의 장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있을까요? 쉬운 듯 하나 쉽지 않은 질문입니다. 직접 경험해보지 않으면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내가 뭘 잘 할 수 있는지 어떤 역량이 있는지는 경험해 보는 것이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실천궁행 해야 합니다.

69년생 : 금전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어려움에 처하는날이지만 마음만은 즐거운 날이기도 합니다.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하도록 하고 희망을 잃지 않도록 하세요.

57년생 : 업무가 과하다 싶으면 빨리 휴식을 취하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밤을 새면서 하는 일은 독약과도 같으니 절대 하면 안 되는 날입니다. 건강을 챙겨야 합니다.

45년생 : 내가 쥘 수 있는 것은 양손 뿐이라 양손에가득 쥐었다 하더라도 풍족하진 않겠지만 여기에 만족해야 하는 날입니다. 더 많은 풍족을 원하다간 모두잃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개띠 94년생 : 멀티플레이어가 가능하면 좋겠지만 쉬운일은 아닙니다. 하나의 능력을 강점화하고 배양하여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82년생 : 직장 동료와 사적인 얘기를 편안하게 나눌수 있는 시간을 만들도록 하세요. 서먹서먹한 관계가 풀릴 것입니다. 호의적인관계가 되어야만 서로 믿고 일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70년생 : 화목한 집안은 웃음이 끊이지 않습니다. 웃음꽃 피는 가정에서는 마음의 안정을 찾게 될 것이며 바깥활동을 함에 있어서도 일이 술술 잘 풀리게 되니 기쁨이배가 될 것입니다. 오늘은 우선 집안에 웃음이 끊이지 않도록 하는 것부터 시작해 보세요.

58년생 : 단언하는 습관은 버려야 할 것입니다. 이로 인해 큰 낭패를 보게 되고 손실만 있다면 다행이지만 그 이상일 수 있으니 조금하고 또 조심해야 합니다.

46년생 : 시작은 미흡하더라도 마무리는 깔끔하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의욕을 가지고 시작한 일이나 생각처럼 되지 않을 수 있으니 큰 기대를 하지 않더라도잘 마무리하기 바랍니다.


돼지띠 95년생 : 친구를 만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것은 좋으나 과음은 절대 안됩니다. 술이 술을 마시는 상황이 되면 실수를 할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필요합니다.

83년생 : 원만한 부부생활과 관계를 위해서 서로가한 발짝 양보하면서 애틋한 관계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자녀를 위해서라도 좋은 일입니다. 멋진 분위기를위해 술 한잔의 수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71년생 : 자기 성장의 기회가 찾아오는 날입니다. 당신을 성장 시킬 수 있는 업무가 주어질 수 있습니다. 과감한 선택으로실천하도록 하세요.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며 당신에게 큰 도움이 되는 일입니다.

59년생 : 피하고 싶은 사람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은근히 신경 쓰이지만 빨리 잊는 것이 좋습니다. 환하게 웃으며 먼저손을 내밀면 좋겠지만 그렇게 안 된다면 오늘은 가만히만 있어도 됩니다.

47년생 : 아무리 냉정을 찾으려 해도 결정적인 순간에는감정이 앞서기 마련입니다. 감정조절이 안되 충동적인 행동을 하게 되고 손해를 보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할 것입니다.


박경영 운세경영연구소 소장(운세경영으로 퍼스널브랜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