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풍연 시사의 창]내가 문재인 대통령을 비판하는 이유

공유
1

[오풍연 시사의 창]내가 문재인 대통령을 비판하는 이유

국정의 우선 순위를 경제보다 남북 관계 두는 것은 잘못

[글로벌이코노믹 오풍연 주필] 나는 줄곧 문재인 대통령의 무능을 비판해 왔다. 김대중 전 대통령과 비교해서 그럴지도 모르겠다. DJ는 청와대 출입기자단 대표를 할 때 가까이서 지켜 봤다. 한마디로 대단한 분이다. 반면 문재인은 어떤가. 대통령으로서 철학도, 신념도 없는 것 같다. 본인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 터. 지금 민심은 폭발 직전. 국정의 우선 순위도 뭔지 모르겠다. 암담하다.

오늘 오전 이 같은 글을 페이스북에 올렸다. 페친들도 이런 저런 댓글을 달았다. 양쪽으로 갈렸다. 그럼에도 문 대통령이 잘한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대로 옮겨 본다. “ 무슨 헛소리 개눈엔 똥만 보이는법 지금도 역대 대통령중 지시율이 떨어져도최고입니다. 억지는 불신을 가져 옵니다. 가짜뉴스만 보나봐요.” “민심폭발직전은 적폐청산이 더디어서 그렇습니다.” 이들은 문재인 지지자임에 틀림 없다.
반면 내 글의 동의하는 댓글도 보인다. “서민은 지금~처참합니다” “씨방 나랏일 하는 양반들~ 우리 배 고파요. 강남 부자들 못 살게 한답시고 금융이 막혀서 어만 사람들 쌀살 빗도 못 내요. 배 좀 채우고 적폐,동북아 평화,포용 쇼 구경 할께요.” 지금 우리나라는 양분돼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경제가 어려운 것도 사실이다.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눈에 띄는 기사를 봤다. DJ는 경제부터 살린 뒤 남북정상회담을 추진했다는 내용이다. 남북 관계 개선은 문 대통령보다 DJ가 더 심혈을 기울였다는 데 이론이 없을 것이다. 그러나 DJ는 달랐다. 국민들이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한 뒤 북한과 접촉 끝에 정상회담을 성사시켰다. 경제를 우선 순위에 두어야 한다는 뜻이다. 위정자들이 백번 새겨들어야 할 대목이다. 경제가 망가지면 모든 게 헛수고다.

그럼 문 대통령은 어떤가. 남북 정상회담에만 매달리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주고 있다. 국정의 최우선 순위도 남북관계다. 그러는 사이 경제는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기업하는 분들을 만나보면 똑같은 소리를 한다. “이제 한국은 희망이 없습니다. 사업을 접어야 할지 심각하게 고민 중입니다.” 이들 기업인들이 모두 한꺼번에 문을 닫을 리는 없다. 하지만 왜 이런 소리가 나오는지 살펴보아야 한다.

최근 경제사령탑도 바뀌었다. 문 대통령도 변화의 조짐은 보이고 있다. 정책이 잘못 됐으면 과감하게 바꿔야 한다. 자존심을 내세울 필요도 없다. 아닌 것을 끝까지 고집하는 게 더 나쁘다. 소득주도성장도, 혁신성장도, 공정경제도 다 좋다. 나라가 잘 굴러가면 된다. 그렇지 않고 공허한 소리만 하니까 국민들이 등을 돌린다.

문 대통령이 DJ를 따라가지는 못할 것이다. 그러나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과 비교하지 말라. 못난 사람들이 못한 정권과 비교한다. 잘한 대통령과 비교해야 발전이 있다. 문 대통령 지지자 역시 마찬가지다. 과거 10년 타령만 한다. 그럼 발전이 있을 수 없다. 문 대통령부터 바뀌어야 나라가 산다.



오풍연 주필 poongye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