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띠별로 보는 운세경영] 2018년 12월 15일 신사(辛巳)일 띠별오늘의운세, 희망을 잃지 않고 자기계발에 힘써야 하는 운세

공유
3

[띠별로 보는 운세경영] 2018년 12월 15일 신사(辛巳)일 띠별오늘의운세, 희망을 잃지 않고 자기계발에 힘써야 하는 운세

[글로벌이코노믹] 2018년 12월 15일 토요일, 띠별오늘의운세


쥐띠 84년생 : 트렌드의 변화를 읽어야 새로운 프로젝트에방향을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열심히 한들 성과는 미비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니 꼭 확인하기바랍니다.

72년생 : 상대방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은 삼가는 것이좋습니다. 언젠가는 고스란히 당신에게 되돌아 올 것입니다.

60년생 : 해야할 일이 남아 있더라도 잠자리는 제 시간에 자는 것이 좋으며 12시를 넘기지 않아야 아침에 일어나 맑은정신으로 남은 업무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과로는 금물입니다.

48년생 : 작은 일에도 안일한 태도로 무시하면 안되고만만하게 보고 대응을 제대로 하지 않아도 문제가 되는 날입니다.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 하는 날입니다.

36년생 : 마음이 허전할 수 있는 날입니다. 기분 전환이 필요하지만 마땅한 대안이 없습니다. 명상을 하거나 자연을벗삼아 정신을 맑게 하는 노력이 필요하며 지인들과 함께 대화의 자리를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소띠 85년생 : 현실은 생각보다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희망을 잃지 않고 자기계발에 충실 한다면 가까운 미래에는 원하는 것을 얻게 될 것입니다.

73년생 : 이번프로젝트는 팀워크가 중요한데 여러 가지 이유로 팀원들이 적극적이지 않습니다. ‘목 마른 사람이 우물판다’고 혼자라도 기본 컨셉과 방향을 잡아야 할 것입니다.

61년생 : 팀의 목표를 두고 서로 협력해야 하는 날입니다. 리더로써의 역할이 중요한 날이니 잘 리드해나가야 할 것입니다. 협력의정도에 따라 결과의 정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49년생 : 돈 문제로 입장이 난처한 상황에 놓일 수있습니다. 문제가 되는 원인을 빨리 찾아야 해결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정적인 행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37년생 : 과거를 돌아보는 것 보다는 내일을 어떻게행복하게 살아갈지를 생각하도록 하세요. 아직 행복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호랑이띠 86년생 : 윗사람의 경험이 담긴 말이라면 귀담아 들을 필요가 있습니다. 당장은 ‘그게 뭐야’라고 치부할 수 있지만 당신에게 약이 되는 얘기이니 받아들이고기억해 두면 도움일 될 것입니다.

74년생 : 이리저리 바쁘게 움직이다 보니 자녀들을돌볼 마음의 여유가 없는 날입니다. 자녀와의 갈등이 수면위로 떠올라 서로가 마음 아파하는 날입니다. 늦었다 생각하지 말고 이를 느꼈다면 오늘부터라도 관심을 가지도록 하세요.

62년생 : 업무와 관련해 막혀 있던 일들이 하나씩풀리고 있으나 개인적인 고민은 그대로인 날입니다. 배우자와 관계를 해결하고 싶으나 기회가 좀처럼 찾아오지않습니다. 기회만을 찾지 말고 맘에 두고 있는 얘기를 손편지로 적어보세요.

50년생 : 돈은 모이지 않고 지출 할 곳만 늘어나는날입니다. 지출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야 하고 지출관리에도 신경 쓰도록 하세요.

38년생 : 주변사람들에게 덕행을 실천하도록 하세요. 물질로 베풀기 보다는 마음을 전하는 것에서부터 출발하시면 됩니다. 상대방의 장점을 보려고 노력한다면 더욱 더 좋을 것입니다.


토끼띠 87년생 : 뜻밖의 행운이 찾아오는 날입니다. 구직자라면 취업소식이 전해 질 것이며 직장인이라면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될 것입니다.

75년생 : 아랫사람과의 서운한 감정이 생겨 서로가서먹서먹 합니다. 윗사람으로써 먼저 손을 내밀고 포용하는 관대함이 필요한 날입니다. 서운한 감정에 대해서는 허심탄회하게 얘기를 나눠 풀어야 다음 일이 편해질 것입니다.

63년생 : 스트레스를 피할 방법은 없으니 나름대로의해소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술자리 보다는 문화생활이나 취미생활에서 찾아보도록 하세요.

51년생 : 피부질환으로 고생하는 날이 될 수 있습니다. 몸에서 수분이 빠져나가 건조해져 발생할 수 있으니 매일 매일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병원 신세를 져야 할지도 모릅니다.

39년생 : 소화기계통으로 고생할 수 있는 날입니다. 차가운 음식이나 튀김 음식은 삼가는 것이 좋으며 따뜻한 물을 자주 먹도록 하세요.


용띠 88년생 : 안타깝게도 결혼운에 제동이 걸릴 수있는 날입니다. 사랑하는 연인이 있으니 부모님 마음에는 차지 않은 듯 합니다. 부모와 의견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가벼이 여기지 말고 해결방법을찾아야 할 것입니다.

76년생 : 격한 운동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자칫 잘 못하다간 골절의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굳이 해야 한다면준비 운동을 철저히 하도록 하세요.

64년생 : 오늘은 일을 벌리는 것보다 이뤄놓은 것을잘 지키고 하향 곡선을 타지 않도록 유지시키는 것이 더 중요한 날입니다. 새로운 일은 아직 때가 아니니조금 더 시장조사를 하도록 하세요.

52년생 :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는 장소는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사소한 일로 시비가 생길 수 있으며 감정이 격해 질 수도 있습니다.

40년생 : 현실에 만족하는 것도 좋지만 새로운 비전을가져 보는 것도 나쁘지 않는 날입니다. 삶의 희망이 될 수 있다면 건강에 무리 가지 않는 범위 내에서목표를 세워보도록 하세요. 삶에 활력이 생길 수 있습니다.


뱀띠 89년생 : 첫눈에 반할 수 있는 이상형을 만날수 있는 날입니다. 결혼까지 생각하고 된다면 연애를 오래 끌지 않아도 좋은 소식이 전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 돌아가는 것보다 직진하는 방법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77년생 : 중요한 결정을 기다리고 있다면 오전보다는오후에 하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오후에 귀인을 도움을 받을 수도 있고 인간관계가 넓혀 질 수도 있습니다. 열린 마음으로 다가간다면 좋은 인연이 되어줄 것입니다.

65년생 : 업무에 있어서는 능력을 인정받아 승승장구하겠지만 가정에서는 그렇지 못합니다. 가장으로써 인정받고 싶다면 대화부터 시작해 보세요.

53년생 :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는 날입니다. 새 일을 하기에 적당한 날이기 자신감을 가지고 시작하도록 하세요.

41년생 : 건강에 아무런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언제어떻게 발병할지 모르니 건강관리를 잘 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나 요즘같이 추운 겨울 고혈압이나 당뇨의지병을 가지고 계시다면 더욱 더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말띠 90년생 : 일이 손에 잡히지 않아 짜증도 나고답답함을 느끼는 날입니다. 기분전환이 필요한데 마땅치도 않습니다. 저녁이가까워져서야 조금씩 풀리기 시작할 것입니다. 오늘은 나서지 말고 조용한 하루를 보내도록 하세요.

78년생 : 자영업자라면 연말을 맞이하여 매상이 조금씩오르고 있어 환한 미소가 절로 나는 날입니다. 물 들어올 때 노 젖어야 되는 것처럼 오늘은 열심히 해서매출을 올리도록 하세요.

66년생 :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알기 참 어렵습니다. 먼저 믿어야 합니다. 내가 먼저 믿고신뢰하지 않으면 상대방도 당신을 믿고 신뢰하지 못할 테니까요. 믿고 맡길 사람을 남기도록 노력하세요.

54년생 : 마음의 안정도 찾고 재물 운도 상승하는날입니다. 일들이 큰 어려움 없이 잘 풀리는 날이니 중요하고 긴급한 일이 있다면 오늘 중으로 처리하는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재물이 들어오면 지출하는 것보다는 저축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42년생 : 누구에게나 힘든 상황은 존재합니다. ‘나만 왜 이럴까?’를 고민하기 보다는 이 난관을 어떻게 이겨내면될까를 고민하고 이 고난이 끝난 후의 희망을 그려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띠 91년생 : 일이 순조롭게 술술 잘 풀리면 얼마나좋겠습니까 만은 세상이 호락호락 하지 않습니다. 모두가 그에 맞는 때가 있습니다. 쌀이 완전한 밥이 되려면 뜸을 들이듯이 일도 완전히 마무리 되려면 뜸을 들려야 함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79년생 : 꿈이 현실로 다가오는 날입니다. 생각으로만 했던 계획이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 점점 현실로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여럿이 함께 꾼 꿈은 현실이 될 수 있으니 희망을 버리지 말고 함께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67년생 : 상대방이 먼저 열린 마음으로 다가오면 당신도그 마음을 받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음의 문을 열고 보면 이전에 보이지 않았던 다양한 것이 보일 것입니다.

55년생 : 전립선염으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병원을 찾아가 보는 것이 이로울 것입니다. 그리고 운동부족이 원인일수 있으니 적당한 운동을 하도록 하세요.

43년생 : 다른 사람을 이롭게 만들어 주는 것이 자신을이롭게 하는 것임을 명심하고 많이 베풀도록 하세요. 곧 귀인의 도움으로 난관에 부딪혔던 일들이 손 쉽게풀려나가게 될 것입니다.


원숭이띠 92년생 : 가까운 미래에 성공을 원한다면오늘은 투자를 아끼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매일 적당한 운동과 하루 1시간은 자기 계발을 위한 습관부터 기르도록 하세요.

80년생 : 계약서에 도장을 찍었다면 끝이 아니라 이제새로운 시작임을 알아야 합니다. 계약 체결은 말 그대로 계약서 내용을 이행하기 위한 가장 첫 번째 단계를밟은 것뿐입니다. 즉 계약 체결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는 마음자세가 필요한 날입니다.

68년생 : 오랜만에 옛 친구들을 만나는 날입니다. 뭔가를 바라지 말고 반가운 마음으로 동심으로 돌아가도록 하세요. 오늘하루는 옛날의 순수했던 그 시절로 돌아가 보세요.

56년생 : 만족할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한 날입니다. 자신도 모르게 욕심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당신의 것이 아님을 알면서도욕심을 부리려다 낭패를 볼 수 있는 날이니 여기서 멈춰야 합니다.

44년생 : 돈이 생기길 원하면 지금처럼 가만히 있으면안됩니다. 돈도 돈을 벌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 곁에 항상 있습니다. 움직이고 활동하다 보면 어느새 돈이 당신 곁에 다가와 있을 것입니다.


닭띠 93년생 : 이성간의 문제는 감정을 앞세우지 말고부드럽게 해결하는 것이 서로에게 좋습니다.

81년생 : 도움을 받는 것은 좋으나 동업은 심사숙고해야 할 것입니다. 동업을 원하는 사람과 같이 식사도 하면서 많은 대화를 나눠봐야 할 것입니다. 이후에 결정해도 충분하니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결정하도록 하세요.

69년생 : 한치 앞을 내가 보기 힘들지만 긍정적인자세와 소신을 가진다면 어떤 상황이 와도 충분히 이겨 낼 수 있을 것입니다.

57년생 : 건강이 다른 무엇보다 우선이 되어야 하는날입니다. 오늘은 컨디션이 호전되고 있지만 언제 또 나빠질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꾸준하게 관리해야 완쾌될 것이니 조심해야 합니다.

45년생 : 사람은 누구나 기억에 왜곡이 발생하기도함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상황에 따라 확신이 필요한 경우가 있겠지만 오늘은 기억의 왜곡이 일어나는날일 수 있으니 확신보다는 재검토가 필요한 날입니다.


개띠 94년생 : 기회라고 생각했으나 마음에 내키지않거나 왠지 모를 불편함이 있으면 처음부터 손을 대지 않는 게 상책입니다. 일단 마음이 편해야 합니다.

82년생 : 선배나 윗사람의 조언이나 충고에 대해서무시하지 말고 필요한 내용은 꼭 기억해 두고 활용하는 것이 당신에게 좋습니다. 반드시 도움 되는 말이있습니다.

70년생 : 당신의 잘못은 아니지만 책임은 면치 못할것입니다. 피하지 말고 책임감을 갖도록 하세요. 당신의 책임감있는 행동이 전화위복이 되어 새로운 기회가 생길 수 있습니다.

58년생 : 다른 걱정보다 자녀걱정이 앞서는 날입니다. 자녀와 자주 통화하고 문제가 없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46년생 : 혼자서 해결하기 보다는 가족이나 지인의힘을 빌리는 것도 좋습니다. 당신을 도와 줄 수 있는 사람이 곁에 있다는 것에 감사하도록 하세요.


돼지띠 95년생 : 애정전선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날입니다. 혹시 기념일을 놓치고 있는 건 아닌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83년생 : 당신 신용에 흠짐 나는 행동은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돈 보다는 명예를 선택하는 편이 내일을 위해 더 이로울 것입니다.

71년생 : 심신이 맑아지고 의욕이 넘치는 날입니다. 진행하는 일이 술술 잘 풀릴 것입니다. 재물이 들어오니 기쁨이 배가되는 날입니다.

59년생 : 오늘 저녁에 모임자리가 겹쳤다면 많은 사람들이모이는 모임보다는 적은 인원이 모이는 모임에 참석하는 것이 더 알차고 실속 있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47년생 : 어리다 하여 무시하면 안 되는 날입니다. 시대가 빠르게 변화고 있습니다. 특히 IT계열은 당신보다 아랫사람이 더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으니 많이 배워야 할 것입니다.


박경영 운세경영연구소 소장(운세경영으로 퍼스널브랜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