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날씨] 전국 곳곳 눈 또는 비, 기상청 미세먼지 농도 나쁨 주의보

공유
3

[오늘날씨] 전국 곳곳 눈 또는 비, 기상청 미세먼지 농도 나쁨 주의보

[오늘날씨] 전국 곳곳 눈 또는 비, 기상청 미세먼지 농도 나쁨 주의보 … 서울 부산 대전 여수 목포 일기예보이미지 확대보기
[오늘날씨] 전국 곳곳 눈 또는 비, 기상청 미세먼지 농도 나쁨 주의보 … 서울 부산 대전 여수 목포 일기예보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소장 ] 오늘날씨 전국 곳곳에 비 또는 눈 비상이다.

기상청은 17일 새벽 발표한 오늘날씨 일기예보에서 충청도와 전북에는 구름많고 오전까지 눈 또는 비가 조금 내리는 곳이 있겠으며 전남과 경북북부, 제주도는 오전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고 내다봤다.
기상청은 예상 적설량을 충청내륙, 전북내륙: 1cm 미만 울릉도.독도: 1~3cm으로 예보했다.

예상 강수량은 충청도, 전북, 울릉도.독도 5mm 미만이다.

기상청은 또 기온은 올라가지만 미세먼지 농도 나쁨이 우려된다고 밝혔다.

기상청 기상정보 : 2018년 12월 17일 04시 10분 발표

< 기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전국이 가끔 구름많은 가운데 경기남부와 충청북부는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한편, 경상도와 경기북서내륙, 전라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습니다.
* 주요 지점 가시거리 현황(17일 04시 현재, 단위: m)

- 수도권 : 능곡(고양) 360 오산 680 금곡(인천) 720

- 전라도 : 남원 90 곡성 150

- 경상도 : 영천 90 창원 120 함안 170 진주 180 합천 180 의령군 220 창녕 240 청도 300

* 시정계 관측 값은 목측 값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o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도와 전북에는 구름많고 오전까지 눈 또는 비가 조금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전남과 경북북부, 제주도는 오전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17일)

- 충청내륙, 전북내륙: 1cm 미만

- 울릉도.독도: 1~3cm

* 예상 강수량(17일)

- 충청도, 전북, 울릉도.독도(18일까지): 5mm 미만

* 예상 적설과 강수량은 05시 예보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o 한편, 어제 내린 비나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고 오늘 오전까지 눈이나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도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내일(18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o 모레(19일)는 제주도남쪽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 기온 전망 >

o 오늘부터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 분포가 되겠습니다.

< 강풍 전망 >

o 오늘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내륙에서도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o 현재, 동해안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안개 전망 >

o 오늘 아침까지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중부내륙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 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이며, 동해먼바다에도 오늘 오전에 풍랑특보가 발효될 예정인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한편, 제주도남쪽먼바다의 풍랑특보는 내일(18일) 새벽에 물결이 차차 낮아지면서 해제될 예정이나 동해먼바다는 모레(19일)까지 지속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기상속보 : 2018년 12월 17일 03시 10분 발표

( 안개 현황과 전망 )

o 현재, 경상도와 서쪽 지방 일부 내륙 중심 짙은 안개 곳

* 주요 지점 가시거리 현황(17일 03시 현재, 단위: m)

- 수도권 : 능곡(고양) 480 오산 670

- 전라도 : 남원 160 곡성 190

- 경상도 : 영천 90 함안 140 청도 180 북창원 240 달성(대구) 250 합천 280

* 시정계 관측 값은 목측 값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o 오늘 아침까지 내륙 중심 짙은 안개 곳, 교통안전 각별히 유의

기상특보 현황 : 2018년 12월 16일 20시 00분 이후 (2018년 12월 16일 18시 30분 발표)

o 풍랑주의보 : 제주도남쪽먼바다

o 건조주의보 : 경상북도(경주, 포항, 영덕), 강원도(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특정관리해역 연안바다 특보사항>

o 울릉도울릉읍연안바다 풍랑예비특보 발표

o 울릉도서면연안바다 풍랑예비특보 발표

o 울릉도북면연안바다 풍랑예비특보 발표

<참고사항>

o 없음


김대호 소장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