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투자증권, 최대 연3.5% ‘퍼스트 외화 발행어음’ …증권업계 첫 출시

공유
0

한국투자증권, 최대 연3.5% ‘퍼스트 외화 발행어음’ …증권업계 첫 출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한국투자증권(사장 유상호)은 증권업계 최초로 달러(USD) 표시 발행어음인 ‘퍼스트 외화 발행어음’을 1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전태욱 종합금융담당 상무는 “수출입 대금 같은 외화결제가 잦은 법인과 해외투자 및 해외유학 등 개인 투자자의 외화자금 운용 수단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이라며, “앞으로 외화 관련상품 대비 경쟁력 있는 금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퍼스트 외화 발행어음’은 초대형IB가 투자자로부터 조달한 외화자금을 외화자산에 운용하고 투자자에게 약정된 금리를 제공하는 외화 금융상품이다.

기존 외화표시RP, 외화채권에 더해 증권회사에서 가입하는 외화표시 투자상품이 추가된다.

최소가입 금액은 1,000달러(USD)로 한국투자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초기 상품 라인업은 투자 기간에 따라 수시형(연2.0%), 3개월(연3.1%), 6개월(연3.3%), 1년(연3.5%)으로 구성하고, 시장 상황을 고려해 판매규모와 수익률을 탄력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투자증권은 ‘퍼스트 외화 발행어음’ 출시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년물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커피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며, 가입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최대 1,000달러(USD)를 증정한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신청만 하면 최대 80%까지 금액 제한 없이 환전 우대를 적용받는다는 설명이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