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날씨] 기상청 미세먼지 나쁨 비상, 농도 짙은 중국발 스모그 대량 유입… 서울 부산 거제 고성 통영 일기예보

공유
2

[오늘 날씨] 기상청 미세먼지 나쁨 비상, 농도 짙은 중국발 스모그 대량 유입… 서울 부산 거제 고성 통영 일기예보

오늘날씨 미세먼지 농도 나쁨이 예상되는 지역은 서울 과 수도권 그리고 강원 영서, 충청권 등이다.이미지 확대보기
오늘날씨 미세먼지 농도 나쁨이 예상되는 지역은 서울 과 수도권 그리고 강원 영서, 충청권 등이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소장] 오늘 날씨 미세먼지 비상이다.

기상청은 18일 새벽 오늘날씨 일기예보에서 서울 경기 등 중서부 지역에서 짙은 미세먼지가 출현하겠다고 내다봤다.
미세먼지 농도 나쁨이 예상되는 지역은 서울 과 수도권 그리고 강원 영서, 충청권 등이다.

기상청은 또 경기지방과 충남지역에서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겠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중국에서 스모그가 대량 유입되는 데다 국내외 미세먼지가 축적돼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날 아침까지 내륙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서해 먼바다와 남해 먼바다, 제주 전 해상은 이날 새벽까지, 동해 먼바다는 다음날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와 먼바다에서 0.5∼2m와 1.5∼3.5m, 남해 앞바다와 먼바다에서 0.5∼1.5m와 1∼3m, 서해 앞바다와 먼바다에서 0.5∼2m와 1∼2.5m로 일겠다.
기상정보 : 2018년 12월 18일 04시 20분 발표

< 기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o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o 내일(19일)은 제주도남쪽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한편, 강원영서남부와 충북북부는 새벽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과 경북북부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19일 새벽)

- 강원영서남부, 충북북부: 1cm 내외

* 예상 강수량(19일)

- 강원영서남부, 충북북부, 울릉도.독도: 5mm 미만

* 예상 적설과 강수량은 05시 예보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o 모레(20일)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중부지방은 구름많다가 차차 맑아지겠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남해안과 제주도는 새벽부터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기온 전망 >

o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은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 강풍 전망 >

o 오늘까지 해안과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내륙에서도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o 현재, 동해안은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안개 전망 >

o 오늘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로 남아 있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동해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19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김대호 소장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