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심석희 주먹과 발로 집중 구타 조재범 '뒤늦은 뉘우침'...대중들 반응은 여전히 찬바람 쌩쌩

공유
1

심석희 주먹과 발로 집중 구타 조재범 '뒤늦은 뉘우침'...대중들 반응은 여전히 찬바람 쌩쌩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우리 아버지도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다.”

17일 법정에 나온 심석희는 “피고인과 마주친다는 두려움때문에 여기 오려고 하지 않았다. 그래도 진실이 뭔지 말씀 드려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는 이날 수원지방법원에서 열린 조재범 전 국가대표팀 코치의 항소심 2차 공판에 출석해 폭행 피해 사실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담담히 피력했다.

심 선수는 “처음 피고인을 만난 것은 초등학교 1학년 때다. 그때부터 상습적 폭언과 폭행을 겪었고, 아이스하키 채로 맞아 손가락 뼈가 부러져 큰 고통을 겪었다”면서 “중학교에 올라가면서 강도가 심해졌고, 오랜기간 폭행이 일상적이었다”고 진술했다.

심석희는 평창 동계올림픽전 지난 1월16일 진천선수촌에서 조 코치에게 무차별 폭행을 당했다.

당시 심석희는 “평창동계올림픽을 20일 남겨둔 때 ‘이러다 죽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주먹과 발로 신체 여러 부위를 집중적으로 맞아 뇌진탕 상해를 입었다”고 말했다.

조 코치는 기소된 뒤 1심에서 징역 10개월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돼 수감 중이다. 조재범 전 코지는 "심석희에 악의는 없었다"며 "심석희가 원한다면 눈앞에 절대 나타나지 않겠다"고 말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