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아창원특수강, 사회공헌 활동도 ‘스폐셜’ 하게

공유
0

세아창원특수강, 사회공헌 활동도 ‘스폐셜’ 하게

- 2015년부터 슬레이트 지붕개선 사업 참여
- 직원과 가족이 참여하는 테마형 봉사활동 시행
- 도내 시 군, 자원봉사센터 프로그램 지원

[글로벌이코노믹 윤용선 기자] 세아창원특수강(대표 이지용)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있다. 특수강 생산 메이커 다운 스폐셜(Special)한 봉사활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세아창원특수강은 경상남도의 중점 사업인 노후화된 슬레이트 지붕재 교체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2015년부터 총 8000만원의 기부금을 쌓고 있다. 지자체와 지역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분담하고 지역상생 발전에 공헌하는 프로그램으로 평가 받고 있다.
직원 및 가족이 참여하는 테마형 봉사활동도 시행 중이다. 2018년 한해 동안 총 1100개의 건강 약상자 및 삼시세끼 밥상과 사랑의 목도리를 제작하여 배포했다. 특히 지난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도내 저소득 어르신세대를 대상으로 가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파스, 밴드, 상처치료연고 등 상비약과 응급처치 물품이 포함된 ‘건강도우미 약상자’ 500개를 제작하여 전달하기도 했다.

시 군 자원봉사센터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다. 봉사자들이 직접 재능기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사회공헌활동의 의미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외에도 2000만원 상당의 청소년 장학금 지원사업 및 청소년 초청 문화예술 활동 등도 펼치고 있다.

세아창원특수강 측은 “2019년에는 청소년들에게 직업체험 및 쉽게 접하기 힘든 철강현장의 산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철강교실도 준비 중이다”며 “새해에도 봉사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세아창원특수강은 다양한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공헌에 기여하고 있다.
세아창원특수강은 다양한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공헌에 기여하고 있다.



윤용선 기자 y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