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함연지, 로열패밀리 반전학벌 대원외고→뉴욕대 "못하는 게 뭐야"

공유
1

함연지, 로열패밀리 반전학벌 대원외고→뉴욕대 "못하는 게 뭐야"

18일 방송된 tvN ‘뇌섹시대-문제적 남자’에서는 뮤지컬 배우 함연지와 마이클 리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사진=tvN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8일 방송된 tvN ‘뇌섹시대-문제적 남자’에서는 뮤지컬 배우 함연지와 마이클 리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사진=tvN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뮤지컬 배우 함연지의 반전 학벌이 누리꾼들의 화제를 모으고 있다.

18일 방송된 tvN ‘뇌섹시대-문제적 남자’에서는 뮤지컬 배우 함연지와 마이클 리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함연지는 "평소에 이 프로그램을 보면서 문제를 재미있게 풀었다"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대원외고 시절 교과서를 통째로 외웠다며 공부비법을 언급하기도 했다. 함연지는 "교과서를 접속사나 부사를 제외한 문제가 나올만한 단어에 빈칸을 만든 뒤 여러번 풀어본다. 처음에는 하나도 못 풀다가 다섯, 여섯 번씩 풀기 시작하면 싹 다 외운다. 그래서 교과서를 통째로 외웠다"고 공부팁을 공개했다.

오뚜기 그룹 3세로 300억대 주식 부자인 함연지는 대원외고에 이어 뉴욕대학교 티쉬예술학교 연기과 학사출신으로 눈길을 끌었다. 함연지가 나온 뉴욕대 예술학부는 미국에서도 상위권에 속해는 것으로 알려졌다.

방송을 접한 누리꾼들은 "저 미모에 공부도 잘해, 인성도 좋아.. 부모덕 없었어도 재복은 있었겠네요! 함블리!", "웃는게 귀엽네요", "노래부르는데 얼굴이 반짝반짝 빛이..아우라가 있더라구요 넘 매력있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2014년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를 통해 연예계에 데뷔한 함연지는 지난해 동갑인 국내 대기업 임원 아들과 결혼식을 올렸다. 1992년생으로 27살인 함연지는 동갑내기 남편을 고등학교 연합 졸업파티에서 처음 만난 뒤 7년간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했다. 함연지 남편은 민족사관고등학교와 유명 대학을 졸업한 뒤 현재 홍콩에서 회사에 다니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