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교통안전공단, '희망나눔 겨울 체험캠프' 개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 진행

공유
1

한국교통안전공단, '희망나눔 겨울 체험캠프' 개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 진행

자동차 사고 피해가정 유자녀 대상… 약 150여 명 참석

지난 20일 열린 '희망나눔 겨울 체험캠프'에 참여한 전국 자동차 사고 피해자가정 유자녀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교통안전공단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0일 열린 '희망나눔 겨울 체험캠프'에 참여한 전국 자동차 사고 피해자가정 유자녀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교통안전공단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자동차 사고 유자녀들의 정서 함양을 위한 계기를 마련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자동차 사고 피해가정 유자녀 대상으로 12월13일~15일, 20일~22일 2회에 걸쳐 강원도 평창 휘닉스 파크에서 '희망나눔 겨울 체험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자동차 사고 유자녀가 정서적 안정을 취하고, 생활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프에는 공단 지원을 받고 있는 전국 자동차 사고 피해자가정에서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약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스키전문강사의 수준별 스키강습과 함께 허브체험, 마술쇼 등 힐링 프로그램을 동시에 진행하며, 일상생활 사고발생 시 대피요령,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교육 등 생활안전상식을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권병윤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자동차 사고 유자녀들이 이번 겨울 캠프를 통해 정서적으로 힐링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으로 유자녀들이 보다 밝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