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본항공 JAL 또 음주물의, 조종사 영국 히드로공항에서 긴급 체포

공유
0

일본항공 JAL 또 음주물의, 조종사 영국 히드로공항에서 긴급 체포

일본항공 JAL 또 음주물의,  조종사 영국 히드로공항에서 긴급 체포   이미지 확대보기
일본항공 JAL 또 음주물의, 조종사 영국 히드로공항에서 긴급 체포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소장] 일본항공 JAL 또 음주 물의,

일본항공 JAL이 음주 논라에 휘말렸다.
일본 항공은 지난 10월 부조종사가 술이 덜 깬 채 여객기를 조종하려다가 런던 히스로 공항에서 영국 항공법을 위반한 혐의로 체포된 바 있다.

여기에 또 여승무원이 비행 중 몰래 술을 마셨다는 논란이 일고있다.

일본 나리타(成田) 발·하와이 호놀룰루 행 항공기에서 음주를 했다는 혐의다.

일본항공 주식회사(일본어: 日本航空株式会社, 영어: Japan Airlines Co., Ltd.)은 일본의 국책 항공사이다.

JAL 그룹의 지주회사인 주식회사 일본항공의 자회사였으나 지금은 주식회사 기업재생지원기구의 자회사이다.

흔히 일본항공' 또는 JAL로 줄여 부른다.
JAL이라는 브랜드는 "일본항공 인터내셔널"(日本航空インターナショナル)과 일본 국내선을 다루는 "일본항공 재팬"(日本航空ジャパン)이라는 두 회사가 사용하고 있었다.

일본항공인터내셔널은 2004년에 '일본항공 주식회사'에서 회사명을 변경하며 국제선 담당 회사로 발족하였다가 2006년 10월 1일 일본항공 재팬을 흡수병합하여 JAL로 명명되는 비행기 편의 운행을 단독으로 보유하는 사업체가 되었다.

2010년 4월 1일 지주회사였던 전일본공사가 흡수되면서 일본항공 인터내셔널이라는 상호가 주식회사 일본항공으로 변경되었다.

제2차 세계 대전 직후, 연합군 총사령부가 점령하면서 일본의 항공회사 운영을 금지했다가 1950년 6월에 해제했다.

1951년 8월 1일 자본금 1억 엔으로 일본항공이 출범했다.

1951년 10월 25일에 패전 후 일본의 민간항공 정기편으로는 처음으로 미국 노스웨스트 항공에서 승무원을 포함하여 임차한 마틴 2-0-2 항공기로 하네다 공항 - 이타미 공항 - 이타즈케 공항 간의 정기 여객 운행을 개시했다.

1953년 8월 1일 일본 의회는 "일본항공주식회사법"(법률 제154호)을 공포했다.


김대호 소장 tiger8280@g-enews.com